뷰페이지

출구조사 뒤집은 나경원 “10년 동작의 진심, 주민들이 알아줘 승리”

출구조사 뒤집은 나경원 “10년 동작의 진심, 주민들이 알아줘 승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4-11 01:54
업데이트 2024-04-11 0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동작을에서 당선이 확실해진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가 11일 동작구 선거사무소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4.4.11 연합뉴스
서울 동작을에서 당선이 확실해진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가 11일 동작구 선거사무소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4.4.11 연합뉴스
서울 동작을 국회의원으로 4년 만에 다시 국회로 돌아가게 된 나경원 국민의힘 당선인이 11일 “굉장히 거친 선거 과정이었다”면서 “10년 동작의 진심을 주민들께서 알아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10일 치러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류삼영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제쳤다. 투표 종료 후 발표된 KBS·MBC·SBS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 47.7%의 득표율을 얻어 류 후보(52.3%)보다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예상을 뒤집고 승리했다.

17대 총선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해 내리 4선을 했다가 지난 21대 총선에서 고배를 마신 나 당선인은 이번 총선 승리로 5선을 달성하게 됐다.

동작구 선거사무소에서 결과를 지켜본 나 당선인은 “승리의 기쁨을 안겨주신 동작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동작 주민 여러분들의 저에 대한 믿음과 지지가 없었으면 이 자리에 제가 없었을 것”이라며 “진심이 이긴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동작 주민의 진심이 함께 이긴 것 같다”고 말했다.

승리 요인에 대한 질문에 나 당선인은 “주민들께서 저를 믿어주실 거라고 생각했고 뚜벅뚜벅 진심을 알리려고 노력했다”면서 “그동안 10년 동작에 있었다. 10년 동작의 진심을 주민들께서 알아주신 게 이번 선거의 승리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나 당선인은 승리했지만 이번 총선에서는 전국적으로 민주당이 크게 앞서는 상황이다. 나 당선인은 이에 대해 “국민의힘이나 정부 여당이 국민의 마음을 읽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아마 저희가 이번 선거에 큰 의석을 얻지 못한 건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더욱 국민 마음에 가까이 가는, 민심을 소중히 여기는 그런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께서 답답해하시고 어려운 일이 많은데 또다시 정쟁으로 치닫지 않을까 우려가 굉장히 크다. 국회가 국민을 바라보고 일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제대로 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겠다”는 각오를 내놨다.

나 당선인은 지역구 주민들에 거듭 감사 인사를 전하며 “동작을을 위해 일하겠다는,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겠다는 것 잊지 않고 꼭 지켜가겠다고 약속하겠다. 또 함께 상대 후보가 돼서 뛰어주신 류삼영 후보께도 수고 많았다는 말씀드린다”고 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