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청계광장에서 파이널…“딱 한 표 부족, 나라 구해 달라”

한동훈, 청계광장에서 파이널…“딱 한 표 부족, 나라 구해 달라”

조중헌 기자
조중헌 기자
입력 2024-04-10 00:52
업데이트 2024-04-10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야 견제로 보수 결집 총력

서울 격전지 15곳서 마지막 읍소
“李, 법정 앞 눈물? 영업의 눈물”
韓, 유세 종료 2시간 전 탈진 증상

이미지 확대
한동훈(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마지막 유세에서 참석자들과 손을 잡은 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아이들에게 후진 정치 말고 멋진 정치를 물려주자”고 했다. 왼쪽부터 최재형(종로) 후보, 한 위원장,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이혜훈(중·성동을) 후보. 안주영 전문기자
한동훈(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마지막 유세에서 참석자들과 손을 잡은 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아이들에게 후진 정치 말고 멋진 정치를 물려주자”고 했다. 왼쪽부터 최재형(종로) 후보, 한 위원장,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이혜훈(중·성동을) 후보.
안주영 전문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딱 한 표가 부족하다. 본투표에서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셔야 대한민국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호소했다. 서울 격전지를 돌며 총력전에 나선 한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법 리스크, 김준혁(경기 수원정) 후보의 막말 논란을 되짚고 여당 공약을 홍보하는 데 집중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범야권 200석’을 거론하며 보수 지지층을 결집하는 데 주력했다. 그는 영등포구 유세 현장에서 “양문석(경기 안산갑)·김준혁으로 꽉 채워진 200석을 가지고 (민주당이) 뭘 할지 상상해 달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국세청을 동원해 여러분의 임금을 깎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도봉구 유세 현장에서 “이 대표가 김 후보의 역사관과 여성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취지의 소셜미디어(SNS) 글을 어제 올렸는데 김 후보와 같은 생각이며, 옹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성동구 유세 현장에서 “오늘 이 대표는 서초동 법원에 가 있다. 죄짓고 법원 가서 재판받는 사람이 기고만장하게 후보자들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 가면서 선거운동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정 앞에서 이 대표가 눈물을 보였다고 한다. 그건 자기 죄에 대한 반성의 눈물이 아니라 국민에게 자기를 살려 달라고 영업하는 눈물”이라고 비꼬았다.

한 위원장은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밤 9시(확성 장치 이용이 가능한 유세 시한)까지 공식 유세를 하면서 “여러분의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먼 훗날 ‘그때 투표하지 않아 나라를 망쳤다’고 후회하지 않게 되길 바란다”고 외쳤다. 또 그는 “범죄 혐의자들이 무슨 짓이든 다하게 넘겨 주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나”라고 했다. 시민 3000여명(경찰 추산)이 함께하며 지지를 보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곳곳에서 총선 공약인 금융투자세 폐지, 서울·경기 원샷 재편, 국회의원 특권 폐지, 국회의사당의 세종시 완전 이전 등을 재강조하며 “국민의힘은 힘을 가진 정당이다. 당장 실천이 가능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날만 도봉·동대문·성동·광진·강동·송파·동작·영등포·양천·강서·마포·서대문·용산·종로 등 총 15곳을 돌며 유세했다. 이후 공식 선거운동 종료 시점인 이날 밤 12시까지 대학로, 을지로, 홍대입구 등에서 거리 인사를 할 예정이었지만 종료 2시간여를 앞두고 한 위원장이 탈진 증상을 보여 해당 일정은 취소됐다.
조중헌 기자
2024-04-10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