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건희 여사, 5일 용산서 사전투표

김건희 여사, 5일 용산서 사전투표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4-04-09 22:43
업데이트 2024-04-09 22: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건희 여사가 2022년 3월 4일 당시 제20대 대통령선거 때 서울 서초1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뉴스1
김건희 여사가 2022년 3월 4일 당시 제20대 대통령선거 때 서울 서초1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뉴스1
넉달째 잠행…비공개로 투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4·10 총선 사전투표 기간이었던 지난 5일 투표를 한 것으로 9일 뒤늦게 알려졌다. 정치권에선 그간 명품백 수수 논란에 휘말리며 넉달째 두문불출하고 있는 김 여사가 이번 총선에 투표하며 자연스럽게 모습을 드러낼 것이란 관측이 제기돼 왔다.

이날 여권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5일 서울 용산구의회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비공개로 투표했다. 김 여사는 마스크를 쓰고 사전투표소를 찾았으며, 당시 경호원들만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같은 날 부산항 신항 7부두 개장식 등에 참석하기 위해 찾은 부산의 사전투표소에서 따로 투표했다.

대통령실은 그간 지난해 12월 중순 네덜란드 순방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김 여사의 활동 재개 시점을 저울질해왔다. 앞서 윤 대통령이 KBS와의 신년 대담에서 김 여사 논란에 대해 사과없이 “아쉽다”라는 입장을 내기도 했지만, 총선 국면이 본격화되며 김 여사의 잠행은 더욱 길어졌다. 총선 민심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했기 때문으로, 특히 여권에서는 김 여사 사과 여부 등을 두고 갈등이 분출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김 여사가 총선 기간 투표를 위해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돼 왔다. 하지만 결국 총선이 ‘살얼음판’을 걸으며 사전투표 기간 비공개로 투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여사는 지난 2월 유재국 경위 순직 4주기 때 유족들에게 추모 편지 등을 건넸고, 같은 달 윤 대통령과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 배우 이정재와의 관저 오찬을 함께 하기도 했지만, 사진이나 영상 등으로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았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