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바오 힘드니? 中서 이상행동…숲에 숨고 앞구르기 반복

푸바오 힘드니? 中서 이상행동…숲에 숨고 앞구르기 반복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4-09 17:02
업데이트 2024-04-09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 캡처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 캡처
중국으로 떠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 격리 생활 중 이상행동을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최근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에는 푸바오가 쓰촨성 워룽선수핑 기지에서 격리 중인 모습이 공개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한된 다음 날인 4일 촬영된 폐쇄회로(CC)TV 영상으로 푸바오가 좁은 방에서 앞구르기 동작을 무한 반복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 3일 중국 격리 첫날 영상에서도 푸바오는 대나무 숲에 몸을 숨기는 모습을 보이는가하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를 먹지 않고 바닥에 내버려둔 모습도 보였다. 중국 사육사가 다가오자 경계하며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도 했다.

푸바오가 어째서 이런 행동을 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팬들은 낯선 곳에 옮겨진 푸바오가 스트레스를 받아 이상행동을 보인다고 주장하고 있다.
푸바오가 앞구르기를 하는 모습.  유튜브 판다러버
푸바오가 앞구르기를 하는 모습. 유튜브 판다러버
푸바오의 앞구르기는 팬들 사이에서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보이는 행동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무리 앞구르기를 해도 푸바오가 현재 강 사육사를 만날 수는 없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푸바오는 2020년 7월 국내에서 자연 번식으로 태어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만 4세 이전에 중국으로 반환돼야 하는 판다 외교 정책에 따라 한국 생활을 마치고 중국으로 떠났다. 강 사육사는 중국으로 돌아간 푸바오와 워룽선수핑 기지까지 동행했다가 지난 5일 조기 귀국했다.

한국 팬들의 걱정은 크지만 중국 현지 매체들은 “판다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 불안을 느낄 수는 있지만, 중국 사육사가 치우는 푸바오의 대변량과 색깔을 볼 때 건강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