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다미 경영대학장, 명지대 발전을 위해 2억여원 기부

정다미 경영대학장, 명지대 발전을 위해 2억여원 기부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4-09 15:48
업데이트 2024-04-09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억여원의 사재를 자신이 몸 담고 있는 명지대학교에 기부한 정다미 경영대학장
2억여원의 사재를 자신이 몸 담고 있는 명지대학교에 기부한 정다미 경영대학장
정다미 명지대학교 경영대학장이 학교법인 명지학원의 미래 발전을 위해 2억 800만원을 기부했다. 명지대학에 따르면 지난 8일 인문캠퍼스 내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정다미 경영대학장이 2억여원을 기부했다.

유병진 총장 및 선정원 부총장, 구제홍 교목실장, 신택수 대외협력·홍보위원장 등 주요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순서로 구성되어 있었다. 개식, 기도, 인사말 소개에 이어 기부금 전달과 감사패 증정, 그리고 총장과 기부자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마무리로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되었다.

경영대학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경영학과 교수와 경영대학원장직을 겸임하고 있는 정다미 학장은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전략·홍보분과 위원장, OCI그룹 계열 화학기업 유니드의 사외이사로 활약 중이며, 한국수출입은행 비상임이사와 리스크 관리 및 ESG 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한 바 있다.

기부를 결심한 배경에 대해 정다미 학장은 “명지학원에 발전기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이 기금이 명지대학교와 명지학원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유병진 총장은 정다미 학장의 기부에 감사를 표하며 “정 학장이 보여주신 나눔과 사랑의 정신은 우리 대학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오랫동안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명지대학교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