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팝페라 테너 임형주, 선거 전날 선거자문위원 사임...“의리 때문에”

팝페라 테너 임형주, 선거 전날 선거자문위원 사임...“의리 때문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4-09 14:20
업데이트 2024-04-09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팝페라 테너 임형주가 21일 오전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자문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2024.2.21 뉴스1
팝페라 테너 임형주가 21일 오전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자문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2024.2.21 뉴스1
팝페라 테너 임형주가 권영세 국민의힘 용산구 후보를 돕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자문위원직을 사임했다.

임형주는 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저는 2024년 4월 9일(오늘)부로 7년간 몸담았던 정든 중앙선관위 선거자문위원직을 사임한다”고 밝혔다. 용산구민인 그는 전날 권 후보로부터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고심 끝에 마지막 날 유세에 함께하기로 했다.

임형주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정치적 중립의무가 있어 지원유세를 하게 되면 중립의무를 저버리기 때문에 사임할 수밖에 없다”면서 “저도 용산이 고향이고 용산 주민으로서 권영세라는 인물의 용산구에 대한 애정, 그분의 정책 공약 이런 것들을 지지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여야가 극한의 대립으로 치달으며 지난 대선 못지않게 않게 불꽃이 튀고 있고 제가 지지하는 후보이고 존경하는 멘토셔서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권 후보 측에서 이런 부탁을 한 적이 처음이라 거절하면 “인간적으로 도리가 아니다”라는 게 임형주의 설명이다.
이미지 확대
임형주 인스타그램
임형주 인스타그램
임형주는 대선 당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측으로부터 모두 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을 제안받았고 이번 총선에도 여러 당으로부터 영입인재로 와달라는 요청을 받았음에도 모두 고사했다고 밝혔다. 그랬던 그가 선거를 당장 하루 앞두고도 나선 이유는 권 후보 측의 절박함과 용산의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 때문이었다고 한다.

임형주는 “시간이 없고 하루 지원유세 해드리는 게 크게 도움이 될까 했는데 오늘 하루라도 지원유세를 바라는 것 같더라”면서 “내 고향인데 권 후보님의 공약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으로 향후 정계 입문설이 나올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그는 분명히 선을 그었다. 임형주는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지인과 의리를 지키고 싶었고 인간 권영세를 좋아하고 존경하기 때문에 손을 잡아드리고 싶었다. 용산구민으로서 용산의 발전을 위해 다른 거 생각 안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오후 6시 30분에 유세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가 첫 주자로 오른 후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원유세에 나서 권 후보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