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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에 와퍼 판매 40년 만에 종료”… 도 넘는 버거킹의 ‘노이즈 마케팅’

“14일에 와퍼 판매 40년 만에 종료”… 도 넘는 버거킹의 ‘노이즈 마케팅’

박은서 기자
입력 2024-04-08 23:49
업데이트 2024-04-08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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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리뉴얼… 혼선 초래에 비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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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이 대표 메뉴 와퍼의 판매를 종료한다고 밝혔지만 알고 보니 리뉴얼을 앞두고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벌인 ‘노이즈 마케팅’인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버거킹은 8일 홈페이지(사진)와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통해 “4월 14일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다만 판매 종료의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버거킹의 갑작스러운 판매 중단을 두고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단종이 정말 맞느냐는 문의가 빗발쳤다. 그러나 버거킹의 운영사 BKR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다만 버거킹은 이후 안내 공지의 문구를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수정한 것으로 드러났다.

결국 국내 와퍼 출시 40주년을 맞아 리뉴얼 제품을 준비하면서 출시 효과를 노리기 위해 ‘판매 종료’라는 문구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혼선을 초래한 것이다. 일선 버거킹 매장에서는 와퍼 판매 문의와 주문이 빗발친 것으로 알려졌다.

와퍼는 1984년 버거킹이 서울 종로에 1호점을 열 때부터 선보였던 메뉴다. 앞서 버거킹은 2022년 1월과 7월, 지난해 3월까지 세 차례 가격을 올렸다.

박은서 기자
2024-04-0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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