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치인에 “돼먹지 않은 ××” 소리친 전한길…‘이 사람들’ 때렸다

정치인에 “돼먹지 않은 ××” 소리친 전한길…‘이 사람들’ 때렸다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4-07 14:53
업데이트 2024-04-07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공무원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씨가 자신이 진행하는 강의에서 국회의원들을 향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정계 은퇴하라”고 발언한 영상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난공TV’
공무원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씨가 자신이 진행하는 강의에서 국회의원들을 향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정계 은퇴하라”고 발언한 영상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난공TV’
공무원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씨가 자신이 진행하는 강의에서 정치인들을 향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정계 은퇴하라”고 발언한 영상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월 26일 공무원 수험 전문 유튜브 채널 ‘난공TV’에는 ‘국회의원은 청렴한 사람이 해야 해’라는 제목의 쇼츠(짧은 영상)가 올라왔다.

전씨는 영상에서 “보고 있나. 정치하지 말라”며 전과 경력 정치인들을 직격했다. 그는 “너희 때문에 국민이 실망하고, 국민이 분열된다”며 “돼먹지 않은 ××들 국회의원 나오지 말고 때려치우라. 정계에서 은퇴하라”라고 비판했다.

이어 “과거 범법행위를 했거나, 범죄행위를 했거나, 또는 지금도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다 정계 은퇴를 선언하라”며 “그래야 우리나라가 살아난다”고 말했다.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정치 무관심’ 현상이 나타나는 것과 관련해서는 “MZ 청년들이 지금 정치에 관심 없지 않나. (정치인들을) 욕하지 않느냐”며 “정치하는 지도자들이 전부 다 돼먹지 않은 ××들 많아서 (그렇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전씨는 “진짜 제대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애쓸 사람이 국회의원 되고 지도자가 돼야 하는 거다. 그러면 국민이 하나로 뭉칠 수 있다”며 “우리 아들·딸이 롤모델로 삼아야 하는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하는데, 그런 사람(전과 경력 정치인)을 어떻게 롤모델로 삼겠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절대 (정치를) 안 한다는 전제하에 이런 멘트를 하는 거다. 정치는 하지 않는다”며 “이게 나만 그렇겠냐. 아마 대부분 국민 대신해서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7일 오후 2시 조회수 130만회를 넘어섰다. 댓글에는 “정말 옳은 말씀이다”, “속 시원하다”, “100% 공감한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시민단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지난달 28일 제22대 총선 후보자 전과를 분석해 발표한 결과를 보면, 총선 후보자 952명 중 전과 기록 보유자는 305명(32%)이었다. 이들에게는 총 587건의 전과가 있었다.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이 100명(36.2%), 국민의힘·국민의미래는 59명(20.4%), 개혁신당은 19명(35.8%) 등이었다.
이미지 확대
영화 ‘건국전쟁’ 관람 인증한 전한길씨. 전한길 유튜브 커뮤니티 캡처
영화 ‘건국전쟁’ 관람 인증한 전한길씨. 전한길 유튜브 커뮤니티 캡처
전씨가 강의 도중 자신의 견해를 밝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다룬 영화 ‘건국전쟁’ 관람을 인증했다가 비난을 받자 반박에 나선 바 있다.

이에 대해 전씨는 “보든 안 보든 내 자유고 보고 난 뒤 평가도 마찬가지”라며 “보지 말라는 사람이 더 이상하다. 그건 혹세무민”이라고 말했다.

전씨는 해당 강의에서 한국사 교재 ‘현대사’ 부분에 나오는 이 전 대통령의 업적을 간략히 짚고 넘어가기도 했다. 이때 이 전 대통령이 비판받는 일로는 반민족행위처벌법과 3·15 부정선거를, 잘한 일로는 농지개혁법과 6·25 전쟁 대응, 공산화 저지 등을 꼽았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