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이재명, 삼겹살 안 먹고 먹은 척하나…입만 열면 거짓말”

한동훈 “이재명, 삼겹살 안 먹고 먹은 척하나…입만 열면 거짓말”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4-07 11:46
업데이트 2024-04-07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대전 노은역광장에서 대전 지역 후보들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대전 노은역광장에서 대전 지역 후보들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고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대전 유성구 노은역 광장에서 “왜 굳이 삼겹살을 안 먹고 삼겹살을 먹은 척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가 선거 유세 이후 소고기를 먹었으면서 소셜미디어(SNS) 게시물에는 삼겹살을 먹은 것처럼 글을 올렸다는 지적이다.

이 대표는 지난 1일 엑스(X·옛 트위터)에 “계양 밤마실 후 삼겹살. 눈이 사르르 감기는 맛. 이원종 배우님과”라는 글과 함께 인천 계양구에서 유세 후 배우 이원종씨와 함께 고기를 먹는 사진을 올렸다.

5일 이 대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이 대표와 이씨가 한 식당에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이 나온다. 이 대표가 “소고기 좀 먹을까?”라고 하자 이씨가 “어차피 돈도 안 내주실 거잖아요. 그런데 무슨 소고기야”라고 말하며 같이 웃는 모습도 담겨있다.

이를 두고 온라인상에서는 두 사람이 들어선 식당이 한우 전문점이고 이 대표가 소고기를 먹었는데 돼지고기를 먹은 척 ‘서민 코스프레’를 한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여당에서도 같은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한 위원장은 또 “법카(법인카드)로 엄청난 액수의 과일을 먹고 일제 샴푸를 쓰고 자기들 제사까지 법카로 시키는 것, 제가 계속 이야기하는데 (이 대표가) 저를 고소하지 않는다”며 “왜냐하면 자기가 거짓말이니 지금 이야기하면 선거법 위반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 위선의 시대가 오길 바라나”라며 “그렇게 위선으로 살아온 것을 알고도 권력을 부여하실 것인가”라고 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