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운하 ‘한동훈 아들 학폭’ 기자 회견 예고했다 취소

황운하 ‘한동훈 아들 학폭’ 기자 회견 예고했다 취소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4-05 09:52
업데이트 2024-04-05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조국혁신당 당사에서 열린 입당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8.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조국혁신당 당사에서 열린 입당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8. 연합뉴스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이 5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아들 관련 학교폭력 의혹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했다가 돌연 취소했다.

황 의원은 지난 4일 국회에서 한 위원장 아들의 학폭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공지했다. 하지만 얼마 후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같은 날 입장문을 내고 “사전투표 전날인 오늘 강민정 민주당 의원은 ‘고위공직자의 자녀가 학폭에 연루됐는데, 학교 측이 은폐·축소 처리했다’는 취지로 뜬금없는 허위 보도자료를 내고 오마이뉴스가 이를 익명으로 보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운하 의원은 사전투표 당일 오전 9시 20분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아들 학폭 의혹 관련 기자회견’이라는 제목으로 허위 내용을 공지해 유포한 다음, 즉시 취소했다”며 “강 의원이 낸 보도자료 내용이 한 위원장과 관련됐다는 속칭 ‘지라시’까지 뿌려졌다”고 강조했다.

공보단은 “사전 투표 전날 이 무슨 짜고 치는 더러운 정치공작질이냐”며 “지난 대선 3일 전에는 김만배·신학림의 허위 공작 인터뷰 만들어내더니 또 같은 식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친야 매체 민중의소리 조한무 기자는 얼마 전 한동훈 위원장의 중학생 아들의 학교를 찾아가 교문 앞에서 하교하는 수많은 학생에게 위협적으로 무작위 탐문을 하다가 교사들의 강력한 항의를 받았다”고 했다.

공보단은 “원칙에 따라 강 의원, 황 의원, 오마이뉴스 기자와 허위 사실을 소셜미디어(SNS), 커뮤니티 등에 유포한 이들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고, 조 기자를 아동학대 혐의 등으로 고발하는 등 강력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