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은 구급차 없다더라”…뇌진탕 증세 보인 日여성의 주장, 무슨 일

“한국은 구급차 없다더라”…뇌진탕 증세 보인 日여성의 주장, 무슨 일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4-03 17:21
업데이트 2024-04-03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韓프로레슬링 경기 중 日프로레슬러 부상
선수 “‘한국, 구급차 없다’고…대응 부적절” 주장
주최 측 “그런 말 한 적 없다…이해하기 어려워”

이미지 확대
일본 여성 프로레슬러 코바시 마리카가 구급차로 이송되는 모습. 코바시 마리카 엑스(X)
일본 여성 프로레슬러 코바시 마리카가 구급차로 이송되는 모습. 코바시 마리카 엑스(X)
한국에서 진행된 프로레슬링 경기 이후 뇌진탕 증상을 보인 일본 여성 프로레슬러가 “한국은 구급차가 없다”는 말을 들었다며 주최 측의 부적절한 대응을 비판했다. 다만 주최 측은 이러한 사실을 부인했다.

지난 1일 일본 여성 프로레슬러 코바시 마리카(21)는 자신의 엑스(X)에 한국 프로레슬링 경기에서 사고를 당했을 때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했다며 “챔피언 왕좌를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코바시는 지난달 31일 경기 김포시에서 열린 ‘제34회 신한국프로레슬링’에서 마지막 메인 이벤트인 타이틀 매치에 출전해 승리했다. 경기 중 발생한 사고로 뇌진탕 증상을 보인 코바시는 울먹이며 승리 소감을 겨우 마쳤다.

코바시는 이 과정에서 주최 측의 대처가 미흡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구급차를 요청했을 때 ‘한국은 구급차가 없다’는 말을 들었다”며 “그러면 단체 차로 병원까지 데려가달라고 요청했더니 ‘손님을 배웅해야 해서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긴급상황에서 이러한 대응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또다시 신한국 프로레슬링의 링에서 경기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신한국 프로레슬링의 제3대 왕좌를 반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코바시의 이러한 주장에 일본 언론들은 주최 측의 안전관리 체제를 비판하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냈다.

주최 “구급차 없다고 안해…빨리 119 불렀다”
주최 측은 문제가 된 발언을 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신한국 프로레슬링 윤강철 대표는 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확하지 않은 사실이 일본에서 기사화되어 유감”이라며 “‘한국은 구급차가 없습니다’라고 말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저 또한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당시 상황에 대해 “스포츠 상해 자격이 있는 일본의 쿠로오비 선수의 재빠른 대처로 코바시 선수를 움직이지 않게 해 링 옆에서 안정을 취하게 하고, 그 상태에서 함부로 옮기면 더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돼 빨리 119를 불렀다”고 설명했다.

‘손님을 배웅해야 해서 구급차를 못 부른다고 했다’는 코바시의 주장과 관련해서는 “저는 현장 정리도 동시에 해야 했으므로 우선 일본에서 오신 관객분들을 인근 역까지 모셔다드리고 7분 이내로 빠르게 현장 복귀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구급차에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한국말이 능통한 아카리 선수와 신한국 프로레슬링 HC선수가 동승했다”며 “그러나 이동 중인 차 안에서 코바시 선수는 셀프카메라 영상을 찍고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는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검사 결과 코바시는 아무 이상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