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 나가니 서러운 무소속...장예찬, 與에 단일화 촉구

집 나가니 서러운 무소속...장예찬, 與에 단일화 촉구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4-04-01 17:09
업데이트 2024-04-01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막말’ 논란에 따른 공천 취소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해 ‘친윤’(친윤석열) 표심에 호소하던 장예찬(부산 수영) 후보가 보수 단일화 경선을 제안했다. 이에 정연욱 국민의힘 후보는 “무자격자의 감성팔이”라며 거부했다.
이미지 확대
무소속 출마 선언 장예찬 ‘참담한 표정’
무소속 출마 선언 장예찬 ‘참담한 표정’ 장예찬 후보가 지난달 18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1
장 후보는 1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토박이 후보, 진짜 보수 후보인 저를 끝까지 지지하는 무소속 돌풍이 일어나고 있다”며 “많은 주민이 혹시 민주당에 유리한 상황이 될까 걱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무리 불리한 조건이라도 전부 수용하겠다. 여론조사 100%도 좋고, 당원 조사 100%도 좋다”며 “보수의 승리를 위해 조건 없는 단일화 경선을 제안한다”고 했다.

부산에서 유일하게 3자 구도인 부산 수영에서 자신과 정 후보가 보수 표심을 양분하면서 유동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취지다.

하지만 정 후보는 페이스북에 “장 후보는 수영구민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경선 제안을 거부했다. 이어 “무자격자의 보수팔이, 감성팔이를 넘어 수영구민을 파는 행위를 납득하기 어렵다”고 썼다. 유 후보도 “단일화 경선 제안은 유례를 찾기 어려운 추태에 불과하다”며 “국민의힘이 인정한 무자격 후보인 장 후보는 진심으로 뉘우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마땅하다”고 비난했다.

장 후보는 탈당 이후에도 ‘윤석열 대통령의 1호 참모’라는 구호를 앞세워 보수 표심에 호소하고 있다. 또 무소속의 상징인 ‘흰색 점퍼’ 대신 국민의힘을 연상하는 ‘빨간색 점퍼’를 입고 선거 운동 중이다.

장 후보와 마찬가지로 ‘막말’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된 뒤 탈당한 도태우(대구 중·남구) 무소속 후보는 김기웅 국민의힘 후보에게 20% 포인트 넘게 뒤처지고 있다. 보수세가 확실한 대구인 만큼 이곳에서는 ‘어부지리 당선’을 막기 위한 ‘후보 단일화’는 없을 것으로 여권은 보고 있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