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밤중 음주운전 ‘도주차량’ 잡은 40대 택시기사 “누구라도 추격했을 것”

한밤중 음주운전 ‘도주차량’ 잡은 40대 택시기사 “누구라도 추격했을 것”

명종원 기자
명종원 기자
입력 2024-04-01 10:24
업데이트 2024-04-01 2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재광 경기 수원서부경찰서장(왼쪽)이 음주운전자 검거에 기여한 박지훈 택시기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김재광 경기 수원서부경찰서장(왼쪽)이 음주운전자 검거에 기여한 박지훈 택시기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한창 손님이 많은 시간이었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2월 28일 심야 시간대 경기 수원 지역에서 택시 운전을 하던 박지훈(40대 남성·사진)씨는 손님을 태우고 목적지로 향하던 중 우연히 음주운전 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박씨는 1일 “운전중이었는데 근처에서 ‘파바박’하는 소리가 나더라. 그리고는 바퀴가 헛도는 소리가 심하게 들렸다”며 “소리가 나는 쪽을 보니 웬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처박혀 있더라”고 말했다.

수원시 소재 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좌회전하던 한 승용차가 차로를 이탈해 인도 위로 돌진, 교통안전 시설물(휀스) 파손 사고를 일으켰으나 아무런 조치 없이 도주했다.

다행히 단독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물이 훼손됐다. 사고 차량도 앞범퍼 내부가 보일 만큼 파손됐다.

박씨는 먼저 탑승해 있던 손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안전히 내리게 했다. 곧이어 음주운전자 A(40대 여성)씨가 자신의 아파트를 향해 약 2㎞ 도주하는 동안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112 경찰에 신고하며 추격에 나섰다.

A씨가 아파트 지하주차장까지 진입하고 나서야 차량을 멈추자 소통을 이어가며 경찰에 인계할 수 있었다. 음주측정 결과 A씨는 면허취소 수치로 확인돼 조사 후 불구속 송치됐다.

수원 서부경찰서는 이런 박씨의 용기와 노고에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단독 사고 외에 2차, 3차 사고를 내지 않을까 가장 불안했다”며 “(검거 기여가)큰 일을 한 것도 아니고, 자랑할 만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른 분들도 저처럼 행동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명종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