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도층 잡아라”··· 與수도권 후보들 ‘러브콜’ 쏟아지는 유승민

“중도층 잡아라”··· 與수도권 후보들 ‘러브콜’ 쏟아지는 유승민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4-04-01 01:22
업데이트 2024-04-01 0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성·마포 등 개별 지원 유세 나서
유 “표심 5% 돌려도 승부 뒤집어”
지도부는 공식 지원 요청 선 그어

이미지 확대
유승민 전 의원
유승민 전 의원
여권 내에서 ‘수도권 위기론’이 부상하자 중도 보수층에 지지세가 있다고 평가되는 유승민 전 의원의 몸값이 높아졌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유승민 역할론’에 여전히 선을 그었지만, 수도권 후보들은 유 전 의원에게 유세 지원 ‘러브콜’을 잇달아 보내고 있다.

유 전 의원은 31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이용호 국민의힘 후보 유세를 도우면서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낮은 자세로 2년 동안 잘못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기자들과 만나 수도권 후보들의 유세 요청에 대해 “제가 고정 지지층에 어필이 되겠나. 중도층 마음을 조금이라도 잡으려다 보니 요청하는 것 같다”며 “중도층 마음을 5%만 돌려도 박빙 지역에선 승부를 뒤집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수도권 후보들도 중도층 표심을 잡으려면 유 전 의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후보는 통화에서 “신촌에는 젊은 유권자가 많아 중도 확장 차원에서 유 전 의원을 초청했다”면서 “수도권의 중도 표심 잡기 싸움에서 유 전 의원 외에 도움이 될 만한 당의 인물이 없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혼자 얘기하고 다니는 것도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당내에서는 유 전 의원의 공식 기용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수도권의 한 후보는 “당에서 공식 직함을 주고 유승민 카드를 써야 한다”며 “한 위원장의 메시지가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유 전 의원은 경제나 정책에 대한 다른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다만 국민의힘은 선대위 차원에서 유 전 의원에게 공식 지원을 요청할 이유가 없다는 입장이다. 앞서 한 위원장은 “(유승민 역할론에 대해) 특별히 생각해 본 적 없다”고 선을 그었고,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도 “개별 후보를 적극 지원해 주는 것은 감사하다”고만 했다.

이에 유 전 의원은 개별 후보들의 요청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지역구 지원 유세에 나서고 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28일 유경준(경기 화성정) 후보를 시작으로 29일에는 이종철(서울 성북갑) 후보, 30일에는 함운경(서울 마포을)·최재형(서울 종로) 후보의 유세를 지원했다.
고혜지 기자
2024-04-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