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막말 유세 한동훈” vs 與 “저질 발언 김준혁·불법 대출 양문석”

野 “막말 유세 한동훈” vs 與 “저질 발언 김준혁·불법 대출 양문석”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4-03-29 15:51
업데이트 2024-03-29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韓, 선거 운동 첫날부터 막말 유세”
김준혁 “여인의 젖가슴” 과거 발언 논란
‘대파 격파’ 이수정은 “이성 잃고 실수”
“양문석, 아파트 구매하며 편법 대출”

이미지 확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동작갑), 나경원(동작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동작갑), 나경원(동작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개같은 정치’ 발언에 29일 본격적인 ‘막말 때리기’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지역구 후보의 과거 ‘저질 발언 논란’과 ‘부동산 논란’ 등을 난타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전략본부는 이날 “한 위원장이 선거운동 첫날부터 막말 유세를 시작했다. 5·18 망언, 친일 일베 후보 공천으로는 성에 차지 않았나 보다”라는 내용의 ‘오늘의 유세 메시지 참고자료’를 후보들에게 배포했다.

김부겸 민주당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대전 중구 대사동 금요장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73년생 한동훈에 대한 기대가 있다. 그것을 배반하지 말아야 한다”며 “상대편에게 네이밍을 하고 딱지를 붙이고 하는 것은 옛날 구식 정치”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또 “그런 정치는 그 양반한테 어울리지도 않고 우리 국민들에 대한 모욕”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지역구 후보들의 ‘과거 언행’과 도덕성을 파고들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단장 박정하)은 이날 김준혁(경기 수원정) 민주당 후보를 두고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박정희 전 대통령을 거론하며 질 낮은 비난을 퍼붓고 박 전 대통령과 위안부 피해자들을 연관 지으며 모두를 싸잡아 모욕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어 “다른 유튜브에서는 수원 화성을 여성의 신체 부위에 비유하는 등 저질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며 김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미지 확대
김준혁(경기 수원정)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지난 14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준혁(경기 수원정)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지난 14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후보는 2017년 9월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에 출연해 수원 화성 신풍루 앞에서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수원으로 옮기는데 그때 모든 풍수 지관들이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며 “이 자리는 여인 젖가슴의 자리고 이 자리는 유두다. 여기서 젖이 나와서 사람들에게 젖을 주는 자리기 때문에 천하의 명당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2019년 2월 또 다른 유튜브 채널에서는 “옛날에 독립운동 하던 분들이 잠깐 은밀하게 집에 들어왔다가 하루 자고 가면 애 생기고 그러다가 또 몇 년 또 나가 있다 들어 왔다가 하루 자고 가면 또 애 생기고 이런 경우들은 허다했다”, “박정희라고 하는 사람이, 그 사람도 역시 마찬가지로 일제 강점기에 정신대 종군위안부를 상대로 섹스를 했었을 테고”라는 등의 발언을 했다. 이와 관련해 김 후보 측은 별도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김 후보와 경쟁하는 이수정(경기 수원정) 국민의힘 후보도 앞서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875원이면 합리적’이라는 발언을 두고 “한 단이 아닌 한 뿌리를 말한 것”이라고 옹호하다가 논란을 빚었다. 이후 이 후보는 “대파 격파한다”는 영상을 올렸다가 삭제했고, 이날 페이스북에 “민생을 모른다는 저들의 지적이 부당하다는 생각에 잠시 이성을 잃고 실수한 것에 대해 사죄드린다”고 썼다.

양문석(경기 안산갑) 민주당 후보와 관련해선 ‘편법 대출’ 논란이 일고 있다. 신주호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양 후보가 고가의 아파트를 구매하며 자녀의 이름으로 불법, 편법 대출을 받은 의혹까지 터져 나왔다”며 “양 후보의 딸은 소득도, 그 어떠한 경제활동도 없는 대학생이었는데 자영업을 한다고 허위 서류를 내고 11억원이나 되는 규모의 사업자 대출을 받았다는 것”이라고 했다.
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