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고 창과 방패… ‘오늘 끝장 봄’

최고 창과 방패… ‘오늘 끝장 봄’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4-03-27 23:56
업데이트 2024-03-27 2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女배구 왕중왕전 장외 신경전

김연경·양효진 ‘산전수전 절친’
“서로 최고” 응원하며 승부 별러

이미지 확대
김연경. 스포츠서울닷컴
김연경.
스포츠서울닷컴
프로배구 여자부 최대 라이벌 ‘수인선’ 장외 신경전이 치열하다. 수원을 연고로 하는 현대건설과 인천을 홈으로 삼은 흥국생명이 28일 오후 수원체육관에서 열리는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 1차전에서 맞붙는다.

양 팀의 시즌 상대 전적은 흥국생명이 4승2패로 앞선다. 흥국생명은 정관장과의 플레이오프(PO) 3차전 이후 이틀 만에, 현대건설은 지난 16일 6라운드 경기 이후 12일 만에 출전한다. 현대건설은 체력을 비축할 시간이 충분한 반면 흥국생명은 실전 감각의 날을 세웠다. 양 팀 간판인 흥국생명 공격수 김연경(36)과 현대건설 ‘믿을블로커’ 양효진(35)의 ‘창과 방패’ 맞대결도 관심을 끈다. 챔프전에서 처음 맞붙는 이들의 손끝에서 우승컵의 행방이 결정된다.
이미지 확대
양효진
양효진
김연경은 26일 정관장과의 PO 3차전에서 챔프전 진출을 확정한 후 “경기 전 (양)효진이에게 연락이 왔다. ‘팬으로는 (김)연경 언니를 응원한다’는데, 개인적으로는 정관장을 응원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가 ‘수원에서 보자’고 했는데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연경은 목이 잠긴 상태였다. 김연경은 “목이 조금 쉬었다. 경기 중에 소리도 크게 질렀다. 이틀 뒤에 또 소리를 질러야 하기 때문에 침묵을 유지하겠다”며 웃었다. 그의 파이팅에 마르첼로 아본단자 흥국생명 감독은 “팀을 바꾸는 선수”라고 칭찬했다.

2020년 도쿄올림픽 4강 신화의 주역인 이들은 절친이지만 우승컵의 마지막 길목에서 맞닥뜨렸다. 통상 열 번째 챔프전에 진출한 흥국생명이 5년 만에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체력 회복이 관건이다. ‘배구 여제’라는 별칭에도 2008~09시즌 챔프전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이후 국내에서 한 번도 우승 반지를 들어 올리지 못한 김연경은 이에 대한 갈증이 있다.

현대건설은 8년 만의 챔프전 우승과 13년 만의 통합 우승에 도전한다. 양효진은 8년 전인 2015~16시즌 현대건설에 우승컵을 안기면서 챔프전 MVP로 선정됐다. 양효진은 “은퇴 시점이 다가오면서 우승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진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2024-03-28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