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골프장에 1인승 카트가 나온다…메이트 모빌리티 1인승 ‘싱글’출시

이제 골프장에 1인승 카트가 나온다…메이트 모빌리티 1인승 ‘싱글’출시

이제훈 기자
이제훈 기자
입력 2024-03-26 17:56
업데이트 2024-03-26 1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메이트모빌리티가 26일 출시한 1인승 골프카트 싱글. 메이트모빌리티 제공
메이트모빌리티가 26일 출시한 1인승 골프카트 싱글. 메이트모빌리티 제공
메이트모빌리티는 26일 서울 성수동 코사이어티에서 1인승 골프카트 ‘싱글(SINGLE)’을 선보였다. 싱글은 1인승 초경량 카트로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하다. 경사진 코스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독립식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기존 한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골프 카트는 5인승으로 함께 모여 이동해야 하는 등 효율성이 떨어진다. 캐디 없이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어 중 한 명은 불가피하게 운전 등 캐디의 역할을 해야만 하고 그로 인해 당연히 플레이퀄리티의 저하로 이어진다.

반면 1인승인 싱글은 노캐디 플레이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경향에 맞춰 골프장 내 이동 수단을 넘어 새로운 문화를 개척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싱글 도입을 원하는 골프장은 카트를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메이트모빌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공급받을 수 있다. 노캐디 플레이의 확산으로 인한 운영 효율성 저하 및 내장객 감소로 고민하고 있는 골프장에게 확실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캘러웨이골프를 33년 동안 이끌었던 이상현 메이트모빌리티 대표는 “노캐디 플레이가 증가하는 것은 거스르기 어려운 상황이 됐고 메이트모빌리티는 1인승 골프 카트 싱글을 통해 새롭고 건강한 그리고 경제적인 골프를 소개하고 한국 골프에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제훈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