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기정 “용인은 두 번…광주선 안 열려 서운”

강기정 “용인은 두 번…광주선 안 열려 서운”

홍행기 기자
홍행기 기자
입력 2024-03-26 14:38
업데이트 2024-03-26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 시장, 대통령 민생토론회 광주 미개최에 입장 표명
“대기업·인재 넘지 않는 ‘남방한계선’ 높아져선 안돼”

이미지 확대
강기정 광주시장이 ‘민생토론회가 광주에서 한 번도 열리지 않아 서운하다’는 내용의 글을 SNS에 올렸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민생토론회가 광주에서 한 번도 열리지 않아 서운하다’는 내용의 글을 SNS에 올렸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대통령 민생토론회 광주 미개최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강 시장은 26일 오전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 차담회를 열고 “대통령의 23차 민생토론회가 용인에서만 두 번째 열렸다”며 “아직 한번도 개최되지 않은 광주로서는 ‘서운할 뿐’이라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렸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날 SNS에 “대통령의 용산 민생토론회의 진짜 문제는 ‘한반도에 38선 말고 또 하나의 경계선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라며 “대기업과 인재들이 웬만해선 넘지 않는다는 ‘기흥라인’과 ‘대기업 남방한계선’이 확실히 세워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남방한계선인 용인에 경계의 장벽을 더 높게, 더 빠르게 쌓을 계획이라서 참으로 서운하다는 것”이라며 “1996년 24만명이던 용인의 인구가 지금은 110만명, 앞으로 150만명까지 늘릴 생각이라니 이는 명백한 ‘수도권 쏠림’의 잘못된 정책으로 보인다. 그래서 서운하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시장은 또, 지난달 광주시정 업무보고를 시민을 상대로 진행한 것에 대해 선관위가 경고 조치한 것에 대해서도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말까지 민생·경제, 교통망 조성, 출산·보육정책, 복합쇼핑몰 3종 세트 등 9가지 주제를 놓고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4차례는 시민을 상대로 진행했으며, 업무보고 자료에 광주시장의 모습이 노출된 것에 대해 선관위가 경고조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시장은 이와 관련 “내가 출마하는 것도, 선거를 앞둔 것도 아닌데 행정에 대해 시민들에게 보고하는 것을 문제삼아서 행정을 누르는 것은 동의 할 수가 없다”며 “업무보고 담당자에 대한 ‘경고처분’ 요구가 있었지만 조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광주 홍행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