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타니, “믿었던 사람이 거짓말…표현 힘들 정도로 충격”

오타니, “믿었던 사람이 거짓말…표현 힘들 정도로 충격”

이제훈 기자
이제훈 기자
입력 2024-03-26 10:24
업데이트 2024-03-26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MLB OHTANI INTERPRETER
MLB OHTANI INTERPRETER The Los Angeles Dodgers‘ Shohei Ohtani delivers a statement during a closed press conference as seen on a TV in the press box at Dodger Stadium in Los Angeles on Monday, March 25, 2024. Ohtani denied ever betting on baseball or other sports in his first public comments since a scandal involving his long-time interpreter erupted last week. Ohtani’s new interpreter Will Ireton is seen at left. Photo by Jim Ruymen/UPI
자신의 통역과 매니지먼트를 담당했던 미즈하라 잇페이의 절도 및 불법 도박 혐의와 관련해 침묵을 지키던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가 불법 도박 연루설을 일축하는 한편 미즈하라가 거짓말을 했다고 밝혔다.

오타니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다저스 스타디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 통역사 미즈하라가 자신의 계좌에서 돈을 훔치고 거짓말을 해왔다며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미즈하라가 지난 21일 불법 도박을 하고 오타니의 돈에 손을 댄 혐의로 구단에서 해고된 지 닷새 만이다.

오타니는 “나와 팬 여러분, 팀 관계자 분들께 힘든 일주일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도 믿었던 사람의 잘못이 슬프고 충격적이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조사가 있어 이야기할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먼저 설명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미즈하라는 내 계좌에서 돈을 훔치고 계속 거짓말을 해왔다”면서 “나는 스포츠 도박을 하거나 도박업자에게 의도적으로 돈을 보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구뿐 아니라 다른 종목에도 돈을 걸지 않았고 다른 사람에게 대신 베팅해달라고 요청한 적도 없다”면서 “베팅을 위해 도박업자를 거친 적도, 다른 사람으로부터 베팅 결제를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은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12분간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오타니는 자신이 준비한 성명문을 발표했으며 질의응답은 따로 하지 않았다. 오타니의 통역은 다저스 구단 소속으로 과거 일본인 투수 마에다 겐타의 통역을 맡았던 윌 아이레턴이 맡았다.

오타니는 “이 모든 것은 전부 거짓말이었다”면서 “미즈하라는 (이 내용에 대한) 언론 취재에 대해 내게 말하지 않았다. 미즈하라는 나와 계속 소통해왔다고 말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미즈하라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오타니가 자신의 도박 빚을 대신 갚아주려고 도박업자에게 직접 송금했었다고 해명했다가 이를 번복한 바 있다.

오타니는 “내가 믿은 사람이 이런 일을 했다는 사실에 매우 슬프고 충격을 받았다”면서 “지금의 기분을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제 시즌이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변호사들이 이 문제를 처리하도록 할 것”이라면서 “시즌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타니가 미국에 진출한 2017년 말부터 개인 통역으로 일해온 미즈하라는 최근 불법 도박과 절도 혐의를 받았다. 도박을 위해 오타니 은행 계좌에서 수백만 달러를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타니 계좌에서 사라진 돈은 최소 450만 달러(약 6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타니는 “20일 한국에서 벌어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정규시즌 개막전을 마친 뒤 팀 미팅 때 이 문제에 대해 인지했다. 당시 모두가 영어로만 이야기하고 나에게 통역을 해주지 않았다”며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런 내용일 것이라 느끼고 있었다. 위화감을 느꼈다”고 떠올렸다.

오타니는 “미즈하라는 숙소로 돌아간 뒤 둘이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싶다며 기다려 달라고 했고 호텔에서 기다리기로 했다. 팀 미팅 당시에는 미즈하라가 도박 중독인 것도, 빚을 지고 있다는 것도 몰랐다”며 “경기 후 호텔에서 미즈하라에게 거액의 빚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나의 계좌에서 도박업자에게 돈을 보낸 사실도 알려줬다”고 전했다.

오타니는 “그의 빚을 갚는 것에 동의한 적이 없으며 송금을 허락한 적도 없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가 자신의 도박 빚을 갚아주기 위해 송금했다고 설명했다가 이내 오타니는 전혀 몰랐던 일이라고 말을 바꿨다. 오타니가 불법 도박 빚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미즈하라에 돈을 빌려줬다면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이제훈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