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대파 875원’ 논란에… 이수정 “한 뿌리 얘기하는 것”

尹 ‘대파 875원’ 논란에… 이수정 “한 뿌리 얘기하는 것”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4-03-26 06:35
업데이트 2024-03-26 0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수정 “한 봉지에 몇 뿌린지 중요”
조국 “참 부끄럽고 창피하다” 비판

이미지 확대
물가 현장 점검 나선 윤석열 대통령
물가 현장 점검 나선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아 물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2024.3.18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경기 수원정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가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875원 대파’ 발언에 대해 “875원 그거는 한 뿌리 얘기하는 것”이라며 “한 봉다리(봉지)에 세 뿌리냐 다섯 뿌리냐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대파 한 단 가격이 875원이면 합리적”이라고 말해 ‘대통령이 현실 물가에 무지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윤 대통령이 하나로마트를 찾은 지난 18일 대파의 도매가는 3300원이었고 최고가 7300원에 판매됐기 때문이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대파 한 단에 875원이라고 믿고 그걸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말한 대통령, 참 부끄럽고 창피하다. 윤석열 정권은 좌파도 우파도 아닌 대파 때문에 망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수정 후보는 이날 JTBC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대파 한 봉다리(봉지)에 몇 개가 있느냐에 따라 대파 한 줄기에 얼마냐는 액수가 달라진다”며 “단위가 무엇이냐를 따지지 아니한 채 그것만 가지고 챌린지(도전)를 하신다면 저하고 챌린지를 해보시자, 저는 매일매일 마트로 가니까”라고 말했다.

진행자가 ‘현장에서 (윤 대통령이) 1kg 한 단에 875원이라고 지칭하셨다’고 말하자 이 후보는 “아마 그건 언급에 혼란이 있었다”라며 “시장에 가서 한 단이라고 얘기할 땐 그 안에 수십 뿌리가 들어있다. 그러니까 그렇게 얘기하시면 안 된다”라고 받아쳤다.
이미지 확대
25일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한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후보. JTBC 유튜브
25일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한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후보. JTBC 유튜브
이수정 후보는 “875원 그거는 한 뿌리 얘기하는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며 “한 봉다리에 세 뿌리냐 다섯 뿌리냐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진행자 정영진은 “인삼도 아니고 뿌리로”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대파는 뿌리가 있느냐 없느냐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당시 하나로마트 판매대에는 대파가 한 단씩 포장돼 있었고 875원이란 가격표도 붙어 있었다. 대통령실도 “농협 하나로마트의 대파 가격은 18일에만 특별히 낮춘 가격이 아니다. 최근 발표된 정부 물가 안정 정책이 현장에서 순차적으로 반영된 가격”이라고 설명했다.

이수정 후보 주장에 대해 ‘대파를 한 뿌리씩 사는 사람이 있나’ 등의 비판이 제기됐다.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국민들이 대파 한 단과 한 뿌리도 구분 못 한다고 생각하나”라며 “파를 뿌리 단위로 구입하기도 하나”라고 비판했다.

이수정 후보는 고물가 현상에 대해 “수원 물가가 재래시장에 갈 때랑 마트, 조그만 가게에서 파는 것과 굉장히 물가가 다르다”며 “재래시장은 그래도 아직은 싸다. 가능하면 재래시장을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