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돌싱’에게 스킨십이란…男 “친밀감 상승” 女 “사랑 고백”

‘돌싱’에게 스킨십이란…男 “친밀감 상승” 女 “사랑 고백”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4-03-25 16:17
업데이트 2024-03-25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결혼식 자료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제공
결혼식 자료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제공
돌싱 남녀가 생각하는 스킨십의 의미는 서로 다르다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결혼정보회사 온리-유와 비에나래가 지난 18~23일 전국의 재혼 희망 돌싱남녀 516명(각 258명)을 대상으로 ‘교제 초기 스킨십’에 대해 설문한 결과, 남성 응답자의 29.1%는 ‘친밀감이 상승’한다고 답했다.

반면 여성 응답자의 29.8%는 ‘애정 고백의 의미’로 여긴다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 많은 남성 응답자(25.6%)는 교제 초기 스킨십이 ‘단조로움을 극복’하는 데 영향을 준다고 봤으며, 여성 응답자 26.4%는 ‘친밀감이 상승’한다고 했다.

설문을 주관한 업체 측 관계자는 “스킨십에 대해 남성은 서로의 물리적 거리를 좁히는 데 초점을 맞추지만, 여성은 상대에 대한 신뢰감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여성이 좀 더 진지하게 스킨십에 임하는 경향이 있다”고 풀이했다.

남녀 사이의 이런 시각차는 ‘재혼을 전제로 만난 이성과 스킨십은 어느 단계에서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한 답변에서도 드러났다.

남성 응답자의 34.1%는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눌 때’, 33.3%는 ‘정신적 교감이 이뤄졌을 때’ 스킨십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반면 여성 응답자의 38.0%는 ‘정신적 교감이 이뤄졌을 때’ 스킨십을 시작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눌 때’ 가능하다는 답변은 28.3%로 조사됐다.

업체 측은 “대체로 남성은 스킨십을 서두르고 여성은 자제하는 경향이 있다”며 “교제 중인 남녀 간 스킨십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면 교제에 윤활유 역할을 하지만, 의견이 일치하지 않으면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고 밝혔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