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 아버지에 그 아들’…휴무에 수돗물로 화재 진압한 소방관

‘그 아버지에 그 아들’…휴무에 수돗물로 화재 진압한 소방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4-03-25 16:03
업데이트 2024-03-25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산소방서
경산소방서
이미지 확대
이윤철 소방위와 이형준 소방사. 경산소방서
이윤철 소방위와 이형준 소방사. 경산소방서
부자(父子) 소방관이 휴무에 식당에서 난 불을 목격하고 조기 진압, 큰 피해를 막은 일이 알려졌다.

지난 23일 경북 경산소방서 자인119안전센터 이윤철 소방위와 예방안전과 이형준 소방사는 비번을 맞아 외출을 했다.

부자지간인 두 소방관은 낮 12시 17분쯤 경산시 평산동의 한 식당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는 것을 목격했다.

이들은 즉시 현장으로 차를 돌렸고, 현장에 도착한 이 소방사가 주변에 있던 사람을 대피시키는 동안, 아버지 이 소방위는 수돗물을 이용해 식당 주방에 타고 있던 불을 끄기 시작했다.

인명 대피가 끝나자 아들은 전기 차단기를 내리고, 근처에 있던 소화기를 이용해 외부 송풍기에 붙은 화재를 진압했다.

부자의 활약으로 불은 더 이상 확대되지 않았고, 인명피해 없이 10만원가량의 재산 피해를 낸 뒤 꺼졌다. 이들은 이후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가 잔불 정리만 하면 될 정도로 진화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방위는 “검은 연기를 보자마자 몸이 먼저 움직였다. 아들과 함께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어 든든했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