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희숙, 이재명 ‘25만원 민생지원금’에 “돈 풀어 인플레 잡자는 당신이 바보”

윤희숙, 이재명 ‘25만원 민생지원금’에 “돈 풀어 인플레 잡자는 당신이 바보”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25 14:14
업데이트 2024-03-25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동훈(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과 서울 중·성동갑에 출마한 윤희숙 후보가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인사하고 있다. 뉴스1
한동훈(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과 서울 중·성동갑에 출마한 윤희숙 후보가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인사하고 있다. 뉴스1
서울 중·성동갑에 출마한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제안한 ‘전 국민 1인 25만원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 “무식한 양반아, 돈 풀어서 인플레이션 잡자는 이재명 당신이 바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전날 잠실 새마을전통시장과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영등포 우리시장 등을 방문한 자리에서 현 정권이 높은 물가 등 경제 위기를 야기하고 이를 방치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가계 소득 지원을 통해 소비를 늘리고 이것이 멈춘 경제를 다시 움직이도록 만드는 ‘민생 경제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제 위기를 해소할 대책으로 ‘민생 회복 지원금’을 제안했다. 이 대표는 “국민 모두에게 1인당 25만원, 가구당 평균 100만원의 민생 회복 지원금 지급을 제안한다”며 “가구당 100만원 줘서 동네 장 보게 하면 돈이 돌고 경제가 활성화한다. 무식한 양반들아, 이렇게 하면 된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 대표의 ‘민생 회복 지원금’ 주장이 경제 원리 측면에서 틀렸다고 반박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가 대선 후보가 됐을 때 회자하던 농담은 ‘저 양반은 인플레 잡자며 돈 풀자고 할 사람이다’였다”며 “정책 분야에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무식한 발언이 그것인데, 이재명 대표는 역시나 그 말을 하고 말았다”고 했다.

윤 후보는 “국민 전체에게 13조원을 풀면 겨우 잡혀가는 인플레에 다시 불을 붙이자는 것이니 이런 상황을 끝도 없이 연장하겠다는 것”이라며 “국민 고통도 나 몰라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인플레는 고금리로 대응할 수밖에 없으며, 그 고통을 심하게 겪는 취약 계층을 돌보고 가격이 급등한 재화의 수급 병목을 풀어가는 것이 정답이다. 정부는 지금 그 일을 하고 있다”며 “전국을 다니면서 ‘대파쇼’를 하는 민주당이 정작 인플레 대책에 대해선 단 한 가지도 말하지 못한 것은 정부와 한국은행이 애쓰는 것이 맞는 방향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이 대표를 향해 “차라리 대파나 들고 계속 흔드는 것이 백번 낫다”면서 “40년 만에 돌아온 세계적인 인플레 현상에 대처한답시고 전 국민에게 돈을 풀자는 것은 진짜 무식하거나, 무식한 척 하면서 제 잇속을 차리거나 둘 중의 하나”라고 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