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韓, 대통령실에 “전공의 행정처분 유연하게” 요청

韓, 대통령실에 “전공의 행정처분 유연하게” 요청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4-03-24 18:13
업데이트 2024-03-24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한 총리에 “당과 처리 방안 모색을”
이미지 확대
한동훈 비대위원장 어깨 두드려 주는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비대위원장 어깨 두드려 주는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비대위원장 어깨 두드려 주는 윤석열 대통령
(평택=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행사를 마친 뒤 헤어지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어깨를 두드려 주며 악수하고 있다. 2024.3.2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끝)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을 만난 후 대통령실에 “의료현장 이탈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또 한 총리에게는 “의료인과 건설적인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의 이같은 요청은 ‘윤한 갈등’이 봉합 수순을 밟은 이후 의대 증원 등 의료개혁을 연결고리로 당정 협력을 강화하고 여당의 문제 해결 능력을 부각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을 만난 후 “중재 요청을 받은 만큼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