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손으로 흙 ‘퍽퍽’ 파내던 男…몇초 뒤 양손 가득 들고 간 ‘이것’

맨손으로 흙 ‘퍽퍽’ 파내던 男…몇초 뒤 양손 가득 들고 간 ‘이것’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3-24 17:52
업데이트 2024-03-24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카페 앞 화단에 심어놓은 꽃송이들을 뽑아간 남성의 모습. JTBC ‘사건반장’ 캡처
카페 앞 화단에 심어놓은 꽃송이들을 뽑아간 남성의 모습. JTBC ‘사건반장’ 캡처
카페 앞 화단에 심어놓은 꽃송이들을 누군가 흙을 파내 뽑아갔다는 업주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2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A씨는 카페 화단에 심어놓은 튤립 6송이를 절도당했다.

사건이 발생한 16일 폐쇄회로(CC)TV를 보면, 어두운 밤 백팩을 맨 한 남성이 A씨 카페 앞 화단 쪽으로 걸어온다. 화단 앞에 선 남성은 맨손으로 흙을 파내더니 꽃을 한 움큼 빼내 양손에 들곤 자리를 떠났다.

남성이 가져간 꽃들은 A씨 어머니가 심어놓은 것이다. A씨에 따르면 사건 발생 전 한 남성이 가게를 찾아와 A씨 어머니에게 “꽃을 좀 주면 안 되냐”고 물어봤다. A씨 어머니는 이러한 요구를 거절했다.

A씨는 해당 남성을 의심하고 있다. 현재 A씨는 화단에 ‘꽃을 돌려주지 않으면 법적조치를 하겠다’라는 내용의 경고 푯말을 꽂아뒀다고 한다.

A씨는 “진심 어린 사과 한마디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8월에는 한 카페에서 8개월간 키운 로즈메리 7그루가 사라지는 일도 있었다.

당시 CCTV에는 한 여성이 카페 앞 화단에 쭈그려 앉더니 힘을 줘 로즈메리를 뽑아가는 장면이 담겼다. 일주일 뒤 화단에 남아있던 로즈메리 5그루도 전부 없어졌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70~80대로 추정되는 할머니를 절도범으로 특정했다. 이 할머니는 “로즈메리가 약재로 쓰인다고, 삶아 먹으면 피부에 좋다고 해서 뽑아갔다. 죄송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