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승하면 4% 이자” 야구팬 위한 예적금 쏟아진다

“우승하면 4% 이자” 야구팬 위한 예적금 쏟아진다

최재성 기자
입력 2024-03-24 16:22
업데이트 2024-03-24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반갑다, 야구야’
‘반갑다, 야구야’ 출범 43번째 시즌을 맞은 프로야구가 전 구장 매진 속에 6개월여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한화와 LG의 경기에서 야구팬들이 응원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개막으로 우승을 향한 10개 팀의 경쟁이 시작된 가운데, 은행들도 야구팬을 위한 특별 예·적금 상품을 앞세워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선다. 지방은행들은 각 지역 연고팀의 성적과 연계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내놓았다. 프로야구 메인 스폰서인 신한은행은 응원팀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적금상품으로 전국 야구팬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2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BNK부산은행과 DGB대구은행, 광주은행 등 지역 야구팬들의 두터운 팬심을 자랑하는 지방은행들은 각각 롯데자이언츠와 삼성라이온즈, 기아타이거즈의 시즌 성적과 연계한 예·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부산은행은 롯데자이언츠의 가을야구 진출이라는 부산 야구팬들의 염원을 담아 ‘2024년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기본이율 연 3.2%에 가을야구 염원 우대 0.3%포인트, 포스트시즌 진출 시 0.1%포인트 등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본이율 4.0%의 적금상품도 출시했는데, 포스트시즌 진출과 정규리그 MVP 배출 등 결과에 따라 최대 5.0%까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구은행 역시 지역연고팀인 삼성라이온즈의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특판DGB홈런예·적금’ 상품을 선보인다. 기본이율은 예금이 3.5%, 적금이 4.0%다. 삼성라이온즈의 성적에 따라 연 최고 0.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광주은행은 기아타이거즈의 시즌 성적에 따라 각각 연 최고 3.85%와 4.45%의 금리를 제공하는 ‘기아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상품을 내놓았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응원하는 팀을 직접 정할 수 있도록 한 ‘2024 신한 프로야구 적금’으로 전국의 야구팬을 겨냥한다. 응원구단이 우승할 경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최재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