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PGA 투어 렉서스 마스터즈 신설…제네시스 챔피언십과 한일 고급차 브랜드 자존심 대결

KPGA 투어 렉서스 마스터즈 신설…제네시스 챔피언십과 한일 고급차 브랜드 자존심 대결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3-23 21:11
업데이트 2024-03-23 2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렉서스의 후원을 받는 마쓰야마 히데키기 2월 19일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한 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으로부터 우승 트로피를 건네 받고 있다.  USA투데이스포츠 연합뉴스
렉서스의 후원을 받는 마쓰야마 히데키기 2월 19일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한 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으로부터 우승 트로피를 건네 받고 있다. USA투데이스포츠 연합뉴스
한국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한일 고급차 브랜드의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다.

KPGA 투어는 최근 렉서스코리아와 2024시즌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조인식에는 렉서스코리아 콘야마 마나부 사장, KPGA 김원섭 회장 등이 참석했다. 총상금 10억 원 규모의 렉서스 마스터즈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장소는 추후 확정된다.

콘야마 사장은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렉서스와 골프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KPGA 투어 선수들은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마음을 공통으로 지니고 있다”며 “이 대회가 렉서스와 KPGA 투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가 주최하는 렉서스 마스터즈가 신설됨에 따라 국내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주최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과 은근한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는 렉서스의 후원을 받는 마쓰야마 히데키가 우승을 차지한 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으로부터 트로피를 전달받는 장면이 연출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17년 창설된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우리금융챔피언십, KPGA선수권과 함께 투어 최다인 총상금 15억원 규모로 치러졌다. 오는 10월 24~27일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올해 대회의 총상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KPGA선수권이 올해 총상금을 16억원으로 증액했기 때문에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지난해 수준을 유지한다면 총상금 2위 대회로 내려선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