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격전지’ 충남·경기 찾아간 한동훈, 이재명 겨냥 “법원 생까고 있어”

‘격전지’ 충남·경기 찾아간 한동훈, 이재명 겨냥 “법원 생까고 있어”

조중헌 기자
조중헌 기자
입력 2024-03-22 20:17
업데이트 2024-03-22 2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황운하 겨냥 “사법시스템에 복수 나서”
한동훈 “군림하지 않는다”며 낮은 자세 강조
“탄핵만 말하는 나라 망치는 세력 저지할 것”

이미지 확대
한동훈(오른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보령시 서천군 장동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장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보령 뉴스1
한동훈(오른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보령시 서천군 장동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장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보령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법원을 생까고 있다”면서 “우리는 지게 되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텃밭 대구·경북(TK) 지역을 방문한 한 위원장은 이날 충남 보령·당진시와 경기 안성·광주시를 찾아가며 격전지 행보를 다시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장동혁(충남 보령·서천) 사무총장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장동혁의 친구 한동훈”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한 위원장은 이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비판했다.

특히 이 대표가 지난 19일에 이어 이날도 재판부 허락 없이 재판에 출석하지 않은 것을 두고 “민주주의가 어떻게 무너질 것인지를 이 대표의 재판 불출석 사태가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울산시장 선거개입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 중인 조 대표와 황운하 의원을 거론하며 “사법시스템에 복수하겠다고 공공연하게 나서는 사람들이 오로지 감옥에 가지 않으려 몸부림치는 민주당 제1당의 리더 이재명과 손잡고 주류 정치를 장악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사무총장도 “누군가는 자신의 재판을 준비할 때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겠다”며 “누군가는 자신의 목숨을 구하려 할 때 저희는 목숨을 바쳐서 대한민국을 구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장 사무총장과 함께 유세를 위해 찾은 보령중앙시장에서는 “우리는 군림하지 않는다. 우리는 국민을 모신다. 우리는 여러분의 공복이다”라며 낮은 자세를 강조했다.

이어 경기 광주시로 이동한 한 위원장은 금호리첸시아 광장에서 “탄핵만 말하는, 나라 망치는 세력을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곳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16일 ‘정권 심판’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충남 당진전통시장과 안성중앙시장에서도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이 이날 찾은 충남 당진시와 경기 광주시는 국민의힘이 상대적으로 열세인 지역이다. 제20·21대 총선에서 어기구(충남 당진)·소병훈(경기 광주갑)·임종성(경기 광주을) 민주당 의원이 모두 국민의힘 계열(새누리당·미래통합당) 정당 후보를 꺾었다. 여당에서는 이 지역에 각각 정용선·함경우·황명주 후보를 내세웠다.
조중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