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 글로벌데이’

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 글로벌데이’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3-22 17:17
업데이트 2024-03-22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월 1회 외국식단으로 다문화 교육
이정선광주교육감 “세계시민 성장”

이미지 확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배식봉사를 하며 학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배식봉사를 하며 학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급식의 세계화를 통한 다문화 교육에 나섰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정선 교육감은 이날 학교급식 글로벌데이 첫날을 맞아 광주 경신여고에서 배식봉사를 하고 학생들과 함께 식사했다.

글로벌데이는 광주지역 유·초·중·고교 334개교에서 학교 급식 시간을 이용, 매달 1차례 1개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 대표 음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행사다.

광주경신여고는 이날 미국식 음식을 주제로 치킨스프·찹스테이크·콥샐러드 등을 준비했다. 또 식생활관에 미국 식문화·음식 등의 정보를 담은 안내물을 게시, 학생들의 식문화에 대한 지식을 넓혔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성을 키워 세계시민으로 성장시키는 한편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국가의 식단 마련을 위해 식단 연구회와 다문화 이해 연수, 세계 음식 조리 실습 등으로 학교급식 글로벌데이를 풍성하게 마련할 방침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학생들이 다양한 세계 각국 음식을 접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