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찰, 전준경 前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이틀 소환조사

검찰, 전준경 前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이틀 소환조사

김소희 기자
김소희 기자
입력 2024-03-22 15:26
업데이트 2024-03-22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중앙지검
서울중앙지검
백현동 민간업자 등으로부터 수억 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검찰에 소환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김용식)는 22일 알선수재와 뇌물 혐의를 받는 전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전씨는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소환됐다.

전씨는 2017~2019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아파트 분양 사업 과정에서 민간 개발업자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과 다른 업자로부터 인허가 관련 청탁 대가로 수억 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전씨는 민권익위원회 비상임위원을 비롯해 경기도 내 지방자치단체에서 다수의 직책을 맡았다. 정 회장 등에게 개발 담당 공무원을 소개해 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전씨는 권익위 비상임위원으로 재직하던 2016년 경기도 신길 온천 개발 과정에서 민간업자의 민원을 처리해 주는 대가로 수천만 원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백현동 개발업자인 정 회장의 자금 흐름을 수사하던 중 전씨의 추가 금품 수수 혐의를 포착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지난 4일 전씨를 압수수색 한 데 이어 지난 15일 과거 권익위 산업농림환경민원과 소속 조사관으로 일한 박모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전씨는 알선수재와 뇌물 혐의를 모두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