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동구, 학교·유치원 급식 위생 점검

성동구, 학교·유치원 급식 위생 점검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4-03-22 14:38
업데이트 2024-03-22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성동구가 점검한 지역 내 한 집단급식소 시설 모습.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가 점검한 지역 내 한 집단급식소 시설 모습.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는 신학기를 맞아 지역 내 학교와 유치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점검은 지난 7일부터 22일까지 집단급식소 32곳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하반기에 나머지 30곳에 대한 점검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점검반은 구청 보건위생과 소속 공무원 5명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소속 2명,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3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5개조로 나뉘어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중독 예방수칙 준수 여부 ▲식재료 소비기한 경과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급식 시설과 기구의 세척·소독 관리 등이다.

구는 점검 결과 위생관리 상태가 모두 양호했으며, 집단급식소에서 자주 제공되는 조리식품은 별도 수거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별도 검사를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성동구는 어린이 대상 급식 안전과 안전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중독 예방 인형극’을 실시, 올바른 손씻기 방법, 골고루 먹기, 불량식품 섭취 근절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아이들에게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