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교육청-한국해양대 ‘직업교육 혁신’ 맞손

부산시교육청-한국해양대 ‘직업교육 혁신’ 맞손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4-03-22 10:49
업데이트 2024-03-22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곻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곻
부산시교육청과 국립한국해양대가 항만물류고 설립 등 부산 직업계고 체제 개편을 통한 지역 밀착형 인재 양성에 손을 맞잡는다.

시교육청과 한국해양대는 지역산업 수요와 연계한 직업교육 대변혁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25일 오후 4시 영도구 한국해양대 본부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 류동근 한국해양대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부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산업 수요 연계 직업교육 대변혁’ 세부 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핵심 산업 연계 직업계고 체제 개편 추진,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 성장 경로 공동개발 및 운영 활성화 등에 힘을 모인다.

또 직업계고 학점제 연계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방법 혁신과 직업계고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 역량 강화 등 지역 밀착형 인재 양성과 취업 활성화를 공동 추진한다. 특히 부산항만물류고, 부산해군과학기술고 설립 등 체제 개편을 통한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협력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체제 개편을 통한 지역 밀착형 인재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과 협력해 인재들이 부산에 정주하면서 미래를 열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