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환경 창호 ‘이맥스 클럽’ 6개월마다 인증

친환경 창호 ‘이맥스 클럽’ 6개월마다 인증

입력 2024-03-21 03:42
업데이트 2024-03-21 0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CC

이미지 확대
KCC 창호가 적용된 거실 모습. KCC 제공
KCC 창호가 적용된 거실 모습.
KCC 제공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인 KCC가 홈 인테리어의 컨디션을 완성하는 창호에 대한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KCC는 2022년부터 우수한 창호 대리점을 대상으로 인증을 진행하는 ‘유통 이맥스 클럽’을 운영 중이다. 이맥스는 ‘e’(Energy·Environment)와 ‘MAX’(Maximum)가 결합한 단어로, 고품질 창호를 제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이는 곧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고품질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일정 기준 이상의 설비 보유 ▲KCC가 인증한 우수한 원부자재만을 사용 ▲KCC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창호 트레이닝센터 교육 이수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또 한 번의 인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6개월마다 재평가를 통해 인증을 갱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을 높일 수 있는 품질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다.

2022년 30개 대리점으로 시작한 유통 이맥스 클럽은 현재 74개까지 확대됐으며 지난해 말에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클렌체) 품질 우수 가공 대리점을 대상으로 ‘가공 전문 인증 자격’을 부여하는 ‘Klenze 이맥스 클럽’까지 확대됐다. KCC 관계자는 “창호의 경우 일반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도 힘들고 혹시라도 향후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다”면서 “이러한 불안은 해소하고 신뢰는 높일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 관리 프로그램인 유통 이맥스 클럽을 활성화함으로써 소비자가 별도의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KCC 유통 이맥스 클럽 가입 여부만 보고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3-21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