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재 벤치 앉힌 뮌헨, 올여름 첫 방한…혹시 손케 듀오 맞대결?

김민재 벤치 앉힌 뮌헨, 올여름 첫 방한…혹시 손케 듀오 맞대결?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3-20 22:42
업데이트 2024-03-20 2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름 축구 축제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
풋볼런던 “토트넘도 방한해 뮌헨과 경기”

이미지 확대
토트넘에서 한솥밥을 먹던 해리 케인과 손흥민. EPA 연합뉴스
토트넘에서 한솥밥을 먹던 해리 케인과 손흥민. EPA 연합뉴스
최근 김민재를 벤치에 앉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이 사상 처음 한국을 찾는다. 손흥민의 토트넘(잉글랜드)도 2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다는 보도도 있어 손흥민과 이제는 뮌헨에서 뛰고 있는 해리 케인의 역사적인 맞대결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쿠팡플레이는 20일 뮌헨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하기 위해 올여름 방한한다고 밝혔다. 뮌헨이 한국을 찾는 것은 1900년 창단 후 처음이다. 다만 쿠팡플레이는 뮌헨의 경기일, 친선전 상대 등 구체적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이와 관련, 지난달 풋볼런던은 토트넘이 오는 8월 초 한국을 찾아 뮌헨과 친선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 보도대로라면 토트넘에서 오랫동안 한솥밥을 먹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콤비로 활약했던 손흥민과 케인의 맞대결을 한국에서 보게 되는 셈이다. 다만 6~7월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 2024에 잉글랜드 대표팀 주장으로 출전하는 케인의 방한은 단정할 수 없는 상황이다. 잉글랜드가 만약 결승까지 진출하면 케인은 휴식을 위해 뮌헨의 아시아 투어를 건너뛸 가능성도 있다. 유로 2024 결승전은 7월 15일 열린다.

이날 쿠팡플레이가 공개한 홍보 영상에는 케인을 비롯한 뮌헨의 스타들이 등장한다. “안녕”이라고 한국말로 인사하는 케인의 뒤를 이어 토마스 뮐러, 마누엘 노이어가 등장하고, 최근 김민재를 밀어내고 중용받는 에릭 다이어가 김민재에 앞서 얼굴을 비친다. 뮌헨의 방한 전에 김민재가 팀 내 입지를 회복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뮌헨의 미하엘 디더리히 수석 부회장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축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한국을 찾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세계적인 선수 김민재가 뮌헨에서 뛰는 걸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유럽 명문 클럽들이 2022년부터 한국을 찾고 있다. 2022년 토트넘과 세비야(스페인)가 방한했다. 지난해에는 트레블을 달성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이 한국을 찾았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