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실 가방 찾으러 경찰서 왔다가 덜미 잡힌 22억 사기꾼

분실 가방 찾으러 경찰서 왔다가 덜미 잡힌 22억 사기꾼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20 15:44
업데이트 2024-03-20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전북 전주에서 투자금 20여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지명수배된 한 남성이 잃어버린 가방을 찾기 위해 경찰서를 찾았다가 덜미를 잡혔다. 그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서울 일대에서 도주 중이었다.

19일 페이스북 ‘서울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울 마포경찰서 교통정보센터에서 남성 A씨가 분실물을 찾으러 왔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A씨는 마포경찰서 교통센터 문 앞을 한동안 서성이다 경찰이 문을 열어주자 들어선다. A씨가 의자에 앉아 잠시 기다리는 사이 한 경찰관이 어디론가 전화를 걸었고 잠시 뒤 식사하러 나갔던 경찰관들이 우르르 달려와 A씨를 둘러싸고 수갑을 채웠다.

알고 보니 A씨는 사기 혐의를 받는 지명수배자였다. 그는 전북 전주에서 무등록 투자 자문 업체를 차려 400%의 수익을 내주겠다고 속여 46명으로부터 22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지난달 29일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아 지명수배가 내려진 상황이었다. 서울 일대를 도주하던 그가 제 발로 경찰서를 찾은 건 잃어버린 가방을 찾기 위해서다. A씨는 마포구의 한 먹자골목에서 가방을 잃어버렸고 청소하던 환경미화원이 이를 발견해 경찰에 분실물로 신고했다.

경찰은 이 가방을 살피다가 수상한 점을 발견했다. 가방에는 유심칩이 없는 휴대전화와 다른 사람 명의의 신용카드 여러 장이 들어 있었다. 게다가 A씨는 가방을 찾아가라는 경찰의 연락에 ‘택배로 보내달라’며 현장 방문을 피했다.

이를 의심한 경찰은 조회 결과 A씨가 지명수배자라는 사실을 파악했다. 경찰은 A씨를 구속해 전주지검에 넘겼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