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 “명예당원”→박지원 “좋다”… 민주 “부적절”

조국 “명예당원”→박지원 “좋다”… 민주 “부적절”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3-20 07:27
업데이트 2024-03-20 0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지원 전 국정원장.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정원장.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조국혁신당의 명예당원이 되겠다’고 하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설마”라고 했다.

조국 대표는 지난 18일 방송된 시사주간지 시사인의 유튜브 영상에서 함께 출연한 박 전 국정원장에게 “원장님 말씀 들으니 저희랑 정세 인식이 똑같다. 저희가 나중에 명예당원으로 모셔야겠다”고 말했다.

조국혁신당의 지지율 상승을 두고 박 전 국정원장이 “소탐대실하지 말고 우리는 제1당이 되고, (조국혁신당과 함께) 과반이 되는 목표를 달성하면서 함께 가면 된다”고 했다.

이에 박 전 국정원장은 “이중 당적은 안 되니까 명예당원 좋다. 같이 가야 한다. 좀 크게, 넓게 보고 윤석열·김건희 검찰 정권을 종식하는 계기의 총선이 돼야 한다”고 했다. 박 전 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전남 해남·진도·완도 총선 후보다.

박 전 국정원장의 발언에 대해 이 대표는 “설마 (박 전 원장이)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얘기를 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우리 민주당의 비례정당은 더불어민주연합이 분명하다”며 “더불어민주당의 후보들이라면 당연히 명예당원을 하더라도 더불어민주연합의 명예당원을 하셔야지 설마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얘기했을까”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