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이준석, 역전 어렵다…장예찬은 정치 잘못 배워”

홍준표 “이준석, 역전 어렵다…장예찬은 정치 잘못 배워”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3-19 15:53
업데이트 2024-03-19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4월 총선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을 혹평했다.

19일 홍 시장은 소통 채널 ‘청년의 꿈’에서 이 대표가 출마한 경기 화성을 첫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46.2%), 이 대표(23.1%), 국민의힘 한정민 후보(20.1%)와 관련해 “역전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앞서 인천일보, 경인방송 의뢰로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가 공개한 여론조사를 바탕으로 이 같은 진단을 내린 것이다.

한길리서치는 지난 15일과 16일 화성을 유권자 503명을 대상으로 통신사가 제공한 휴대전화 가상번호 프레임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자동응답 전화 방식( ARS)으로 진행했으며 응답률은 6.3%다.

가중값 산출 및 적용은 2024년 2월 행정안전부 발표 주민등록인구를 기준으로 성·나이·지역별 가중치를 부여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최대 ±4.4%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런 가운데 홍 시장은 장 전 최고위원이 부산 수영구 공천취소 결정에 반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서 “나를 때 없이 험담하던 사람들 이번에 많이 낙천했다. 앞으로 낙선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비판은 이해하지만 아무런 근거 없이 비방하는 건 정치를 잘못 배운 탓, 못된 버릇부터 배운 탓”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현명하기에 잘못된 심성으로 정치하면 결국 벌 받는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