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부 여제’ 김연경의 선한 영향력…산림복원 캠페인 진행

‘기부 여제’ 김연경의 선한 영향력…산림복원 캠페인 진행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19 13:26
업데이트 2024-03-19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연경과 희망브리지가 함께 하는 ‘희망의 숲’ 캠페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제공
김연경과 희망브리지가 함께 하는 ‘희망의 숲’ 캠페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제공
‘배구 여제’는 물론 ‘기부 여제’의 모습을 자랑하는 김연경(36·흥국생명)이 기후재난과 산림복원을 위해 나선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일 김연경과 함께 기후재난 대응을 위한 산림복원 캠페인 ‘희망의 숲’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희망의 숲’은 기후변화로 인해 매년 늘어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고 대형화하는 산불로 인해 파괴된 산림과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시작된 정기후원 캠페인이다. 모인 성금은 산림 보호와 기후재난 피해 이재민을 위해 사용한다.

김연경은 “세계 각국에서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이 잦아진 것을 보고 기후재난에 대한 경각심이 커졌다”면서 “많은 분이 희망의 숲 캠페인에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과 산림 회복 의미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부자 중 10명을 추첨해 김연경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딩 방석과 달력, 마스킹 테이프로 구성된 제품을 제공한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평소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가 캠페인에 참여해 기쁘다”며 “많은 분이 기후재난 대응에 함께하고, 우리 산림생태 복원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경은 2021년 희망브리지 희망 대사에 위촉돼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대지진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먼저 기부한 후 도움을 호소하자 6일 만에 5억원이 모이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김연경은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며 꾸준히 나눔문화 확산을 실천 중이다.

김연경의 소속팀 흥국생명은 막판 순위 경쟁에서 현대건설에 아깝게 밀리며 2위를 차지해 오는 22일부터 정관장과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3전 2승제의 승부에서 승리하면 28일부터 현대건설과 챔피언결정전을 시작한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