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주 종교야”…‘주가조작 연루’ 임창정, 검찰 소환

“아주 종교야”…‘주가조작 연루’ 임창정, 검찰 소환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4-03-18 23:05
업데이트 2024-03-18 2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 임창정 소환 조사
‘주가조작’ 라덕연 30억 투자

이미지 확대
가수 임창정. 뉴스1
가수 임창정. 뉴스1
가수 임창정(51)이 SG(소시에테제네랄) 증권발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임씨는 라덕연(43) 투자컨설팅업체 H사 대표가 주도한 주가조작 과정에 거액을 투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부는 지난주 임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임씨를 상대로 H사에 투자한 경위와 이들의 시세조종 행위를 인지했는지 여부 등을 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H사에 30억가량을 맡겼다는 임씨는 주가조작 세력의 파티에 참석하는 등 긴밀한 관계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씨는 지난 2022년 12월 라씨와 관련된 골프 업체가 연 투자자 모임에서 라씨를 향해 “아주 종교다”라며 “너 잘하고 있어. 왜냐면 내 돈을 가져간 저 사람이 대단한 거야”라고 투자를 권유하는 취지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다만 임씨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주가 폭락 사태로 수십억원의 빚을 떠안았다”고 피해를 주장해오면서도 “수사·조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검찰은 구속기소 된 라씨를 비롯해 현재까지 SG발 주가조작에 가담한 조직원과 자문 변호사, 회계사 등 56명을 재판에 넘기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2019년 5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수익금 약정 등을 통해 투자자들로부터 유치한 투자금을 가지고 상장기업 8개 종목을 시세조종 해 7305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는다. 주가조작 범행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로 전해졌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