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저스 로버츠 감독 “현진아, 이 기사 보면 연락해”, “박찬호는 매우 좋은 친구”

다저스 로버츠 감독 “현진아, 이 기사 보면 연락해”, “박찬호는 매우 좋은 친구”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4-03-17 11:07
업데이트 2024-03-17 11: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공식 기자회견에서 류현진(현 한화 이글스)에게 연락을 달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확대
훈련 지켜보는 로버츠 감독
훈련 지켜보는 로버츠 감독 연합뉴스
로버츠 감독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연습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돌아온 류현진과 연락했나’라는 질문에 “아직 연락하진 못했지만, 꼭 만나고 싶다”며 “이 기사를 보면 연락 달라”라고 농담 섞인 진담을 건넸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은 훌륭한 투수였고 좋은 동료였으며 재밌는 친구였다”며 “KBO리그에서 잘하길 의심치 않는다”라고 덕담했다. 로버츠 감독은 2016년 다저스 사령탑으로 부임해 류현진과 4시즌 동안 함께했다.

로버츠 감독은 ‘코리안특급’ 박찬호와 인연을 전하기도 했다. 로버츠 감독과 박찬호는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함께 선수 생활을 했다. 또 로버츠 감독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샌디에이고 코치로 있었고, 박찬호는 선수 은퇴 후 샌디에이고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박찬호는 매우 좋은 친구”라며 “그는 한국 빅리거의 선구자로서 큰 역할을 했다. (개막시리즈 1차전) 시구자로 나서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 AP연합뉴스
한편 이날 다저스의 연습경기 상대인 키움은 정규시즌 개막 6일을 앞두고 올해 첫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을 했다. MLB 서울시리즈 개막 2연전을 고척돔에서 치르기로 했기 때문.

이에 대해 홍원기 키움 감독은 다저스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모두의 축제고, 손님을 맞이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한다”며 “이 정도의 희생은 감수하겠다”고 담담하게 받아들였다.

대신 서울시가 MLB 사무국 실사단의 조언에 따라 고척돔을 새로 단장했고, 키움은 MLB 명문 팀 다저스와 평가전을 치를 기회를 얻었다. 홍 감독은 “지난해까지 고척돔 그라운드가 너무 딱딱하고, 인조잔디가 누워 있었는데 오늘 보니 그라운드는 한결 부드러워졌고 인조잔디도 길어졌다”고 새 환경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MLB 1군 선수, 그것도 강팀인 다저스와 경기하는 건 우리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홍 감독은 “오늘 우리 젊은 선수들이 세계적인 선수와 대결하면서 많은 걸 느꼈으면 좋겠다”며 “우리도, 다저스 선수들도 다치지 않고 좋은 경기를 했으면 한다”고 바랐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17일부터 18일까지 키움, LG 트윈스, 한국야구대표팀과 연습경기를 치른 뒤 20일과 21일 MLB 정규리그 공식 개막 2연전에 나선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