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진 “바보스러울지라도” 재도전…한민수 대변인 등 20여명 지원

박용진 “바보스러울지라도” 재도전…한민수 대변인 등 20여명 지원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4-03-17 11:04
업데이트 2024-03-17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 강북을 공천 20여명 도전장
박용진 의원·이승훈 변호사·한민수 대변인 등
민주, 전략 지역구 선정해 경선 치르기로 결정


‘거짓 사과’ 논란으로 서울 강북을 공천이 취소된 정봉주 전 의원의 빈자리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 등 20여명이 대거 도전장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 원칙에 따라 경선에 참여하고자 한다”며 경선 재도전을 공식화했다.

민주당 전략공관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1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후 10시 30분 기준 강북을 전략 경선 지원자는 20명 안팎”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정 전 의원과의 결선에서 패했던 박 의원을 공천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 지역을 전략 지역구로 선정해 박 의원을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문호를 열고 전략경선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현역 의원평가 하위 10%에 포함돼 ‘경선 득표의 30% 감산’ 페널티를 적용받는 박 의원은 정 전 의원, 이승훈 변호사와의 3자 경선을 거쳐 양자 결선에 진출했지만 결선에서 정 전 의원에게 패했다.

전략공관위는 17일 오후 회의를 열어 경선 후보자를 3명가량으로 압축하고, 구체적인 경선 방식과 일정 등을 확정한다.

경선 후보로는 기존 경선에 참여했던 박 의원과 이 변호사,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되는 한민수 대변인 등이 지원했다.

박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절차와 원칙을 지키는 정치야말로 이기는 민주당을 만드는 첩경”이라며 “바보스러울지라도 그런 내 원칙에 따라 경선에도 참여하고자 한다”고 적었다.

그는 또 “원칙을 알 수 없고, 시스템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상황을 민심이 어찌 볼까 두렵다”며 “심지어 공모 마감 시간은 도중에 갑자기 자정으로 연기됐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미 결선까지 30% 감산‘을 짊어지고 경선을 치렀다”며 30% 감산 재적용 중단과 전국단위 당원 투표 방침 철회를 거듭 요청했다.

한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이 대표와 함께 찍힌 사진을 올리고 “강북구민과 함께 이 대표를 지키고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강북을 전략경선에 출마했다”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