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어 대신 ‘다저스’ 한글 로고…한국팬심 저격할 줄 아네

영어 대신 ‘다저스’ 한글 로고…한국팬심 저격할 줄 아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16 10:41
업데이트 2024-03-16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A 다저스 로고
LA 다저스 로고
LA 다저스가 소셜미디어(SNS)에 한글로 ‘다저스’가 적힌 사진을 프로필로 설정했다. 한국 팬심을 누구보다 잘 아는 다저스의 세심함이 돋보이는 마케팅 전략이다.

16일 다저스 인스타그램과 X, 페이스북에는 한글 프로필을 볼 수 있다. 지난 15일 한국에 입국한 것과 맞춰 바꾼 것으로 영어로 Dodgers에서 마지막 ‘s’를 길게 빼서 받침을 만든 것을 본떠 ‘스’를 길게 빼서 받침을 만들었다.

다저스는 ‘코리안 특급’ 박찬호부터 시작해 최희섭, 서재응, 류현진 등이 몸담으며 국민 구단으로 사랑받은 팀이다. 특히 박찬호가 9시즌, 류현진이 7시즌을 뛰어 다른 구단에 비해 한국 팬들이 많다.

다저스는 오는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리그 개막 2연전을 치른다. 국내에서 MLB 공식 경기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5일에는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 등 선수단이 입국했다. 오타니는 이날 아내도 처음 공개했다.

샌디에이고는 한글 로고는 없지만 한국 선수들을 앞세워 한국 팬심을 저격하고 있다. 김하성과 고우석이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고 관련 게시물을 올려 한국에서 열리는 경기의 의미를 살리고 있다. 샌디에이고 역시 박찬호, 김하성, 최지만, 고우석 등 여러 한국 선수가 뛴 구단으로서 한국 팬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