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찾은 이재명 “가덕도 신공항·북항 재개발·경부선 지하화 완수”

부산 찾은 이재명 “가덕도 신공항·북항 재개발·경부선 지하화 완수”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4-03-15 20:15
업데이트 2024-03-15 2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당감시장을 찾아 서은숙 부산진갑 후보와 이성문 연제구 후보 등 부산지역 후보들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당감시장을 찾아 서은숙 부산진갑 후보와 이성문 연제구 후보 등 부산지역 후보들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부산을 찾아 “가덕도 신공항 건설, 부산 북항 재개발, 경부선 고속철도 지하화, 민주당표 3대 핵심사업 추진으로 민주당이 부산 발전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방문해 “지난 2년 동안 윤석열 정권은 대체 뭘 했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부산 역시 부산, 울산, 경남을 엮어서 새로운 대한민국 동남의 핵심, 부울경 메가시티, 동남권 메가시티를 추진하려고 했다”며 “그런데 이 정권 들어서자마자 순식간에 뒤집어버렸다. 따로따로 경쟁하기가 너무 힘든 상황인데 대체 왜 동남권 메가시티를 뒤집은 것이냐”고 했다.

또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부산 발전에 총력을 기울여도 모자랄 판인데 엉뚱하게도 수도권 일극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며 “김포를 서울로 편입해서 서울을 메가화하겠다고 한다. 이러다가 서울에 붙어있는 인근 시, 군들 하나하나 붙여서 서울 만들다가 제주도 빼고 대한민국 전부가 서울이 되게 생겼다”고 강조했다.

이어 “330만 부산시민의 염원이 담긴, 온 국민이 바랐던 2030년 부산 월드 엑스포를 허망하게 좌초시켰다”며 “최선을 다했는지도 의심이지만, 어려운 상황이면 우리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함께 노력해야지 대체 결과가 허망하게 끝날 것을 뭘 한 거냐”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이재명은 부산에 한 약속을 지켰고 할 일을 해냈다”며 “민주당이 국민의 삶을 지키고 무너진 경제를 다시 세우고 후퇴하는 민주주의를 다시 회복시킬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기장시장 방문 이후 ‘국민의힘 총선 후보 11명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는데 답변을 부탁한다’는 기자의 질문에 “금융기관을 포함한 공기관의 지방 이전은 민주당과 민주당 정권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던 주요 정책”이라며 “어느 지역에 어떤 공공기관을 배치할지 문제는 협의와 논의가 필요하겠지만 부산 지역 발전을 위한 공기관 지방 이전에 대해 민주당이 적극적이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정무위에 계류 중인 산업은행법 통과만 시키면 산업은행은 바로 본사 이전이 가능한데 제22대 국회 전에 여야 협의할 계획이 있냐’는 질의에는 “우리 박재호 의원이 열심히 하고 있지 않냐”며 “공공기관 지방 이전이라는 큰 원칙에서 합리적인 결론이 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부산진구에 있는 당감새시장을 찾은 이 대표는 “제가 전국에서 최고위원 후보로 영남 지역을 대표할 훌륭한 자원을 찾았다”며 “유능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충직한 일꾼으로 최선을 다하고 성과를 낼 사람을 찾았는데, 그게 바로 서은숙이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