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 “정부 폭거에 끌려가지 않아”…경찰 조사 때 진술 거부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 “정부 폭거에 끌려가지 않아”…경찰 조사 때 진술 거부

김예슬 기자
김예슬 기자
입력 2024-03-15 14:04
업데이트 2024-03-15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택우 비대위원장 “정부가 전향적으로 생각해달라”

이미지 확대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15일 오전 전공의 집단 사직 공모 의혹과 관련한 경찰 재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출석하며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고발장을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15일 오전 전공의 집단 사직 공모 의혹과 관련한 경찰 재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출석하며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고발장을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등 의료계 집단행동을 방조·교사한 혐의를 받는 대한의사협회(의협) 전·현직 간부 2명이 15일 경찰에 다시 출석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과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을 불러 조사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2일 14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은 이후 사흘 만에 다시 소환됐다.

김 위원장은 마포구 경찰 청사로 출석하면서 “정부 측에서 좀 더 유연하게 전향적으로 생각해 달라”며 “국민 건강을 지키는 것은 정부의 책임이고 환자의 곁을 지키는 것은 의료인의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가 머리를 맞대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사 지침’ 등을 이유로 지난 12일 경찰 조사를 거부한 이후 수사관 기피 신청을 한 임 회장은 이날도 3시간 정도 진행된 조사에서 진술을 거부했다. 임 회장은 경찰 조사를 받은 이후 기자들과 만나 “특별한 혐의가 없기 때문에 조사를 일찍 종결했다”며 “기피 신청을 한 수사팀장이 오늘도 들어왔기 때문에 보건복지부가 고발장에 적시한 부분과 직접 관련 없는 부분은 모두 진술 거부했다”고 말했다.

20일부터 치러지는 차기 의협 회장 선거에 출마하는 임 회장은 “당선인 신분으로 전국 의사 총파업을 주도하겠다. 일단 하루 총파업부터 시작할 계획”이라며 “정부의 폭거에 더 이상 끌려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예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