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공천취소는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 반발

정우택 “공천취소는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 반발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4-03-15 12:32
업데이트 2024-03-15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힘 일부 당원들 “정 의원 자리에 서승우 전 비서관 대신 윤갑근 고검장 공천해야”

이미지 확대
국민의 힘 정우택(왼쪽)의원과 서승우 전 대통령실 자치행정비서관.
국민의 힘 정우택(왼쪽)의원과 서승우 전 대통령실 자치행정비서관.


국민의 힘이 돈봉투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정우택 의원의 청주상당 공천을 취소하자 후폭풍이 거세다.

정 의원은 15일 입장문을 내고 “공천 취소는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이라며 당에 공천 취소결정 재고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선거방해 정치공작에 의한 당 공관위의 청주 상당구 공천취소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억울한 인격살인 피해자에게 공천취소까지 해서 되겠냐”고 비판했다.

이어 “정치공작에 의한 의혹만을 갖고 후보취소를 결정하는 것은 선거방해 정치공작 세력에 굴복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진실은 결국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지만, 이 억울하고 무고한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고 호소했다.

정 의원은 “당 공관위 공천취소 결정 재고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당의 최종 결정을 지켜본 뒤 지역주민과 당원들 의견을 모아 추가 입장을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소속 청주 상당 지역 도의원 3명과 시의원 5명도 이날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 의원의 공천 취소에 대한 재고를 촉구했다.

이들은 “당 지도부가 공천 취소를 철회·재고하지 않는다면 우리 모두 잠시 당을 떠나 정 의원의 무소속 출마를 건의하고, 총선 승리로 명예를 회복하겠다”며 당 지도부를 압박했다.

전날 국민의힘 공관위는 카페업자로부터 돈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정 의원의 청주 상당구 공천을 취소했다. 대신 청주 청원구 경선에서 탈락한 서승우 전 대통령실 자치행정비서관을 우선추천(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소속 청주 상당 지역 도의원 3명과 시의원 5명이 15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의원 공천 취소에 대한 재고를 촉구하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청주 상당 지역 도의원 3명과 시의원 5명이 15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의원 공천 취소에 대한 재고를 촉구하고 있다.


당의 이번 결정에 반발하는 것은 정의원측만이 아니다.

일부 당원들은 청주상당에서 정 의원과 당내경선을 치렀던 윤갑근 전 고검장을 공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들은 ‘서승우 우선 추천 결정 취소 촉구서’를 통해 “어떻게 청주 상당도 아닌 다른 지역구 경선에서 탈락한 예비후보를 일방적으로 추천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명분도 연고도 없는 후보를 추천한 것은 민심에 완전히 반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상당구 지역에서 다년간 국힘 당협위원장으로 활동했고, 총선 후보 경선을 통해 상당한 지지를 확인할 수 있었던 윤갑근 후보가 있음에도 무조건 배제시킨 이유를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지금 당장 이를 철회하고 순리에 맞는 공천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청주 남인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