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차도, 타티스 거느린 김하성…파드리스, 서울 개막전 앞두고 한국 상륙

마차도, 타티스 거느린 김하성…파드리스, 서울 개막전 앞두고 한국 상륙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3-15 09:06
업데이트 2024-03-15 0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에서 사상 최초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경기를 치르기 위해 김하성, 매니 마차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고우석 등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구단 선수들이 한국 땅을 밟았다.

이들이 탑승한 호화 전세기 747-400 VIP PLUS 5Y8267 편이 15일 오전 1시 30분쯤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이번 서울 방문단 인원을 선수 가족 포함 180명 안팎으로 꾸렸다. 선수는 31명이다. 개막 로스터는 26명을 추린다.

샌디에이고는 MLB를 대표하는 스타 군단이다. 지난해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MLB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내야수 김하성을 비롯해 마차도, 타티스 주니어, 산더르 보하르츠, 다루빗슈 유 등이 포진했다. 올해는 KBO리그에서 활약하던 마무리 투수 고우석이 새로 합류했다.

이날 공항에는 자정을 넘긴 늦은 시간임에도 국내외 취재진과 야구팬 등 많은 인파가 몰렸다. 취재진은 앞다퉈 샌디에이고 선수의 입국 장면을 담았고, 팬들은 유니폼과 야구공, 펜을 들고 기다렸다.

이미지 확대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선수들이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선수들이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샌디에이고 선수단은 현지 날짜로 13일 시범경기까지 마친 뒤 곧바로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전세기에 탑승해 서울로 향했다. 장시간 이동에 따른 피로 때문인지 입국장에서 선수 대부분 빠르게 발걸음을 옮겼지만 마차도와 타티스 주니어 등은 친절하게 사인 요청에 응했다. 타티스 주니어는 사인을 하면서 “11시간을 잤다. 기분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고우석도 “피곤하지만, 좋다”고 짧게 소감을 밝혔다. 경호원에 둘러싸여 등장한 김하성은 “기분 좋다. 이제 실감이 난다”면서 “(비행기에서) 잠을 잘 자서 컨디션은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팬들께서 많이 기대하셨을 텐데 좋은 경기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대형 버스 5대에 나눠서 탑승한 샌디에이고 선수단은 숙소인 여의도 특급 호텔로 향했다. 샌디에이고는 20일과 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MLB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 LA 다저스와 개막 2연전을 갖는다. MLB 개막전이 미국 밖에서 열리는 건 이번이 9번째다. 한국에서는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티스 주니어가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출전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티스 주니어가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샌디에이고 선수단은 16일부터 본격적인 서울 일정을 소화한다. 16일 낮 12시 45분부터 서울 용산 어린이공원에서 유소년 야구팬과 주한 미군 자녀를 대상으로 유소년 야구 클리닉을 진행한다.

이와는 별도로 샌디에이고와 다저스 선수 각 2명과 팀 코리아 선수 3명은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유소년 야구 클리닉을 연다.

또 센디에이고와 다저스 선수들은 고척스카이돔에서 구장 적응 훈련을 한 뒤 기자회견을 갖는다. 샌디에이고는 마이크 실트 감독과 김하성, 마차도, 타티스 주니어, 보하르츠 등이 참석한다. 다저스에서는 데이브 로버츠 감독, 오타니 쇼헤이, 무키 베츠, 프레디 프리먼 등이 나선다.

두 팀은 17~18일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한국 야구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고, 19일 하루 휴식하고 20일 오후 7시 5분 역사적인 서울 개막전에 나선다.

한편, 다저스 선수단은 이날 오후 2시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