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닷컴 이정후 놓고 “당신이 모르는 사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될 것”…신인왕 후보 ‘픽’

MLB 닷컴 이정후 놓고 “당신이 모르는 사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될 것”…신인왕 후보 ‘픽’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4-03-13 15:32
업데이트 2024-03-13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빅리그에 데뷔한 이정후가 올 시즌 미국프로야구(MLB) 신인왕 후보로 지목됐다.

MLB닷컴은 13일 양대 리그 6개 지구별로 2024시즌 신인왕, 최우수선수(MVP), 사이영상, 올해의 감독 후보를 추려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이정후
이정후 AFP=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와 함께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콜로라도 로키스가 속한 내셔널리그(NL) 서부지구에선 이정후가 신인왕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물론 다저스에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있지만, MLB닷컴은 이정후를 꼽았다. 매체는 4개 부문 후보의 소속팀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했는데, 무키 베츠(다저스)가 NL 서부지구 MVP 후보로 꼽혔기 때문이기도 하다.

MLB닷컴은 “샌프란시스코가 이번 비시즌 많은 선수를 영입했지만, 그중에서도 이정후는 구단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발도 빠르고 콘택트 능력이 좋은 이정후는 팀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스파크플러그’(sparkplug)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당신도 모르는 사이 이정후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른 5개 지구에서는 잭슨 홀리데이(볼티모어 오리올스), 콜트 키스(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에번 카터(텍사스 레인저스), 맥스 마이어(마이애미 말린스),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가 꼽혔다.

김하성, 고우석이 뛰는 샌디에이고의 마이크 실트 감독은 올해의 감독 수상 가능성이 언급됐다. 지난 시즌을 지구 3위(82승 80패)로 마쳤던 샌디에이고는 비시즌엔 에이스 후안 소토를 뉴욕 양키스로 떠나보냈다. 이 매체는 “실트 감독은 경쟁이 치열한 NL 서부지구에서 어려운 과제를 떠안고 있다”며 “만약 샌디에이고가 나아진 모습을 보여준다면 실트 감독은 구단의 구세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