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지털옥외광고 전문기업인 센스라인즈, 엔터업계 진출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

디지털옥외광고 전문기업인 센스라인즈, 엔터업계 진출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3-13 13:32
업데이트 2024-03-13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센스라인즈, 중견 드라마제작사인 아이월미디어 경영권 인수
-디지털옥외광고에 이어 종합엔터테인먼트, 전시, 광고대행까지 사업 영역 넓혀

이미지 확대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의 포스터.  DOOH(디지털옥외광고) 전문 기업인 ‘센스라인즈’는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 등을 제작한 ‘아이윌미디어’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토탈 미디어그룹으로 변신에 나섰다.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의 포스터. DOOH(디지털옥외광고) 전문 기업인 ‘센스라인즈’는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 등을 제작한 ‘아이윌미디어’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토탈 미디어그룹으로 변신에 나섰다.
디지털미디어보드(전광판)을 운영하고 있는 DOOH(디지털옥외광고) 전문 기업인 ‘센스라인즈’(대표이사 이상훈)는 중견 드라마 제작사인 ‘아이윌미디어’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월미디어의 기존 대표 이사인 전용주 체제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아이윌미디어는 2010년부터 활동해온 중견 드라마 제작사로 15%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KBS 일일드라마 ‘황금 가면’, SBS ‘애인있어요’, MBC ‘일당백집사’등을 비롯 최근에는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으로 드라마를 론칭했다. 또 2023년 12월 가수겸 탤런트 육성재와 전속 계약 체결하는 등 콘텐츠 제작은 물론 매니지먼트 분야에 진출하는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중이다.

센스라인즈은 이번 아이윌미디어 경영권 인수를 계기로 기존 DOOH 사업뿐 아니라 드라마 제작을 비롯한 종합엔터테인먼트, 전시, 광고대행, 디지털 미디어보드 제작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토탈 미디어그룹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센스라이즈 관계자는 “아이월미디어 경영권 인수는 디지털옥외광고뿐 아니라 드라마 제작과 연예인 매니지먼트, 전시 등으로 센스라인즈의 사업 영역 확대의 신호탄”이라면서 “센스라인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탈 미디어그룹으로 변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