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일잔치 끝나지 않았다…김재희, 2주 연속 우승 도전

생일잔치 끝나지 않았다…김재희, 2주 연속 우승 도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3-13 12:12
업데이트 2024-03-13 1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LPGA 블루캐니언 챔피언십 15일 태국에서 개막

이미지 확대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투어 첫 우승을 하고 축하받는 김재희. KLPGA 제공.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투어 첫 우승을 하고 축하받는 김재희. KLPGA 제공.
생일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첫 승을 올린 김재희가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15일부터 사흘 동안 태국 푸껫의 블루캐니언 컨트리클럽(파72·6511야드)에서 열리는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65만달러·약 8억 5000만원)을 통해서다.

지난주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으로 2024시즌을 시작한 KLPGA 투어의 두 번째 동남아시아 일정이다. 이번 대회를 마치고 휴식기에 들어가는 KLPGA 투어는 다음 달 4~7일 제주에서 열리는 국내 개막전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으로 재개한다.

이번 대회 가장 주목받는 선수는 김재희다. 투어 4년차인 그는 자신의 91번째 출전 대회인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감격의 첫 승을 신고했다.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날이 마침 자신의 생일이라 기쁨을 더했다. 17년 만에 3월에 열린 개막전의 챔피언으로 이름을 남기기도 했다.

2020년 2부 투어인 드림투어 3승을 거두고 상금왕에 오르며 이듬해 정규 투어에 데뷔한 김재희는준우승 3회에 3위에 1번 자리하는 등 번번이 우승 문턱을 넘지 못했지만 겨우내 집중한 퍼트 훈련이 결실을 맺으며 이번 시즌 활약을 예고했다. 김재희는 “태국에 오자마자 쓰러져 잔 덕분에 컨디션은 회복했고, 샷 감각도 아직 좋은 것을 확인했다”면서 “일단 톱10을 목표로 두고, 기회가 오면 2주 연속 우승도 노려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블루캐니언 챔피언십은 신설 대회다. 모두 72명이 출전해 컷오프 없이 초대 챔피언을 노린다. 개막전에서 김재희에게 한 타 차로 밀린 장타 여왕 방신실을 비롯해 신흥 대체 이예원, 원조 대세 박민지, 지난 시즌 신인왕 김민별, 버디 여왕 황유민 등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방신실은 “더위에 약한 편이라 조금 힘든 상태지만, 샷 감각은 나쁘지 않다”면서 “컨디션을 잘 끌어 올려 스스로 만족하는 경기로 좋은 결과도 얻고 싶다”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