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핀 옆에 딱’.... 클리브랜드 여성 웨지·치퍼 인기몰이

‘핀 옆에 딱’.... 클리브랜드 여성 웨지·치퍼 인기몰이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3-13 11:12
업데이트 2024-03-13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짜 여성 웨지, ‘우먼스 씨비엑스4 짚코어(WOMEN’S CBX4 ZIPCORE)’
-보다 쉬운 러닝어프로치를 위한 ‘‘스마트 솔 풀-페이스 칩퍼(SMART SOLE FULL-FACE CHIPPER)’

이미지 확대
클리브랜드의 여성 전용 웨지,  ‘우먼스 씨비엑스4 짚코어(WOMEN’S CBX4 ZIPCORE)’
클리브랜드의 여성 전용 웨지, ‘우먼스 씨비엑스4 짚코어(WOMEN’S CBX4 ZIPCORE)’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웨지 전문 브랜드 클리브랜드골프는 여성 골퍼를 위한 가장 쉽고 편한 여성 전용 웨지 ‘우먼스 씨비엑스4 짚코어’와 그린주변에서 보다 쉽게 러닝 어프로치를 실현하는 ‘스마트 솔 풀-페이스 칩퍼’를 선보였다.

19개 그루브와 수천개의 마이크로 그루브로 제작된 RTX6 ZIPCORE를 통해 많은 골퍼들에게 ‘웨지는 클리브랜드로부터’로 인식돼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우먼스 씨비엑스4 짚코어’는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남성용 헤드에 샤프트만 여성용을 끼워 넣는 방식이 아닌 헤드 개발부터 샤프트, 그립까지 모두 여성용으로 기획 및 제작한 ‘진짜 여성 전용 웨지’이다. 전문 웨지는 가볍고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벙커 탈출은 물론 쇼트 게임 관용성에 최적화되었다.

핵심 기술은 무게 중심 재배치로 인한 관용성 상승이다. 호젤에 무거운 강철 대신 가볍고 강한 신소재를 적용하여 무게중심을 재배치하여 토우에 임팩트가 들어가더라도 볼의 방향과 비거리손실을 줄였다. CBX 역사상 역대급 관성모멘트를 실현했다.

클리브랜드골프 웨지의 시그니처 기술인 날카로운 19개의 그루브와 마이크로그루브가 강력한 스핀을 제공하여 원하는 곳까지 정확하게 공략할 수 있으며 헤드 뒷면에 위치한 ‘Gelback’은 임팩트 시 부드러운 타구감과 함께 쉽고 편한 스윙을 제공한다.

또 스마트 솔 풀-페이스 칩퍼는 그린 주변에서 공을 굴려서 홀 가까이 붙이는 런닝 어프로치를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가능하게 해주는 클럽이다. 로프트는 42도이며 넓은 솔과 리딩 엣지를 탑재하여 30야드 안쪽의 페어웨이, 그린주변 프린지나 짧은 러프에서 퍼팅과 같은 스트로크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톱핑이나 두꺼운 샷(뒷땅) 걱정은 안해도 된다. 클리브랜드 관계자는 “숏게임을 어려워하는 여성 골퍼를 위해 새로운 신제품을 선였다”면서 “여성 전용 웨지와 치퍼를 잘 활용한다면 타수를 10타 이상을 쉽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